"나보다 독한 건 없어" 쿨하지 않은 현아의 솔직한 고백 'I'm Not Cool' (종합)[퇴근길 신곡]

지민경 입력 2021. 1. 28. 18:02 수정 2021. 1. 28. 18: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현아가 현아만이 할 수 있는 독보적인 음악과 함께 돌아왔다.

현아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7번째 미니앨범 'I'm Not Cool (암 낫 쿨)'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I'm Not Cool'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댄서들과 함께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현아의 모습이 담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지민경 기자] 가수 현아가 현아만이 할 수 있는 독보적인 음악과 함께 돌아왔다.

현아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7번째 미니앨범 ‘I’m Not Cool (암 낫 쿨)’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I’m Not Cool’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2019년 11월 발표한 ‘FLOWER SHOWER (플라워 샤워)’ 이후 1년 2개월 만에 컴백을 알린 현아는 한층 강렬해진 퍼포먼스와 개성으로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 예정.

현아의 신보 ‘I’m Not Cool (암 낫 쿨)’은 쿨한 듯 쿨하지 않은 그녀의 솔직한 모습을 담은 앨범으로, 자신만의 특유의 자신감을 녹여냈다.

타이틀곡 ‘I’m Not Cool’을 비롯해 현아가 직접 작사에 참여하여 '현아다움'을 가장 잘 담아낸 ‘GOOD GIRL (굿 걸)’, 화려함 뒤의 외로운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 ‘Show Window (쇼윈도)’, 던(DAWN)이 작사, 작곡, 피처링에 참여한 ‘Party, Feel, Love (파티, 필, 러브)(Feat. DAWN)’, 그리고 ‘FLOWER SHOWER (플라워 샤워)’까지 다양한 분위기의 노래 5곡으로 꽉 채워졌다.

특히  피네이션의 수장 싸이가 프로듀싱에 참여한 타이틀곡 ‘I’m Not Cool’은 뭄바톤 리듬에 묵직한 808 베이스, 에스닉한 신스 라인이 돋보이는 팝 댄스 장르로 후렴구에 “I’m Not Cool”이라는 가사가 반복돼 강렬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싸이, 현아, 던(DAWN)이 함께 작사에 참여했으며, 세계적인 안무가 리에 하타 (Rie Hata)와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안무팀 비비트리핀(B.B Trippin’)과의 협업을 통해 믿고 보는 현아만의 완벽한 퍼포먼스를 예고했다. 
"Money Honey I’m so greedy / 그래 그래 그래 / Gimme that Gimme that I’m not pretty / 그래 나나나 / 나도 내 기분 못 맞춰 Rabiosa / 나보다 독한 건 없어 Like 살모사 / I’m not cool / I’m not cool I’m not / 뻔해 That's so funny"

무대 위에서 화려하고 쿨해 보이는 현아가 ‘사실 나는 쿨하지 않아’를 외치며 솔직한 자신의 감정을 담아낸 곡으로, 한편으로 이중적이고 모순적으로 보일 수 있는 모습을 가사에 담았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댄서들과 함께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현아의 모습이 담겼다. 비비드한 색감과 화려한 영상미가 특히 눈길을 끈다.

이처럼 매 앨범마다 독보적인 매력과 분위기로 자신만의 장르를 개척하고 있는 현아가 이번 앨범을 통해 또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