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K팝 플랫폼 '유니버스' 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NC)는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를 28일 글로벌 134개국에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스는 온·오프라인 팬덤(Fandom)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NC)는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를 28일 글로벌 134개국에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스는 온·오프라인 팬덤(Fandom)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플랫폼이다. 엔씨가 보유한 IT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해 아티스트와 팬을 가깝게 연결할 계획이다. 유니버스에는 강다니엘, MONSTA X(몬스타엑스), IZ*ONE(아이즈원) 등 11팀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영상을 선보인다.
유니버스는 ▲MV(뮤직 비디오), 예능, 화보, 라디오 등 콘텐츠를 제공하는 미디어(Media) ▲아티스트와 팬 간 소통 공간 FNS(Fan Network Service) ▲아티스트 관련 영상, 팬아트 등을 제작 공유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Content Creator)▲아티스트 AI 보이스로 원하는 시간과 상황에 전화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메시지 & 콜(Private Message & Call) ▲팬덤 활동을 기록하는 컬렉션(Collection) ▲아티스트 캐릭터를 꾸미고 MV를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Studio) 등 기능을 지원한다.
유니버스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윤민혁 기자 beherenow@sedaily.com
Copyright©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Q&A] 성인 3분기부터 접종 가능…백신 종류 선택 못한다
- 1억 뛴 집값에 놀라 '머리 깨졌다?' 기안84 부동산 풍자에 또 네티즌 '갑론을박'
- 시신 옮기다 30분간 멈춘 승강기…유족 '정신적 피해 보상하라'
- 강남역 일대서 모르는 여성들 뒤통수 ‘퍽’…20대 남성 검거
- 결국 고개숙인 조수진 '왕자 낳은 후궁 발언 송구'…페북 글 삭제
- 정세균 '담뱃값·술값 인상 계획한 적 전혀 없다'
- 민주당, 이번에는 서울 지지율 9주 만에 국민의힘 역전했다
- '어디 공직자한테 대들어'…차 빼라는 건물주 협박한 9급공무원
- 치솟는 강남 전세…강북 팔아도 8학군 셋집 못 구한다
- 후쿠시마 원전서 '초강력' 방사선 방출…노출시 1시간내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