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인·친구·회사에 다른 '카톡 프사'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톡이 친구들에게 각기 다른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는 '멀티프로필' 기능을 도입했다.
28일 카카오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베타 기능을 순차적으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멀티프로필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선 카카오톡 지갑에 가입해야 한다.
카카오톡 친구탭에서 멀티프로필을 선택한 후 '+' 버튼을 누르면 새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이 친구들에게 각기 다른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는 ‘멀티프로필’ 기능을 도입했다.
28일 카카오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베타 기능을 순차적으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멀티프로필을 활용하면 기본 프로필 외 최대 3개까지 프로필 작성이 가능하다. 각 프로필을 볼 대상을 설정하면 상대에겐 기본 프로필 외 설정한 프로필만 노출되는 형식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하나의 카카오톡 프로필이 아닌 각각의 관계에 맞는 프로필 설정과 노출이 필요하다는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새 기능을 적용하게 됐다”고 도입 배경에 관해 설명했다.
멀티프로필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선 카카오톡 지갑에 가입해야 한다. 카카오톡 친구탭에서 멀티프로필을 선택한 후 ‘+’ 버튼을 누르면 새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 적용 대상은 멀티프로필 메뉴에서 하단 친구 관리 버튼을 통하거나, 친구 프로필에서 프로필 변경 버튼을 눌러 선택하면 된다. 친구가 아닌 사용자는 기존과 동일하게 기본 프로필을 보게 된다. 지원 버전은 모바일 카카오톡 9.2.0 이상이다.
/윤민혁 기자 beherenow@sedaily.com
Copyright©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Q&A] 성인 3분기부터 접종 가능…백신 종류 선택 못한다
- 1억 뛴 집값에 놀라 '머리 깨졌다?' 기안84 부동산 풍자에 또 네티즌 '갑론을박'
- 시신 옮기다 30분간 멈춘 승강기…유족 '정신적 피해 보상하라'
- 강남역 일대서 모르는 여성들 뒤통수 ‘퍽’…20대 남성 검거
- 결국 고개숙인 조수진 '왕자 낳은 후궁 발언 송구'…페북 글 삭제
- 정세균 '담뱃값·술값 인상 계획한 적 전혀 없다'
- 민주당, 이번에는 서울 지지율 9주 만에 국민의힘 역전했다
- '어디 공직자한테 대들어'…차 빼라는 건물주 협박한 9급공무원
- 치솟는 강남 전세…강북 팔아도 8학군 셋집 못 구한다
- 후쿠시마 원전서 '초강력' 방사선 방출…노출시 1시간내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