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나도 '재난지원금 지급결정'에 속타는 전남 일부 지자체들

남악=홍기철 기자 2021. 1. 28. 16: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지역 자치단체에서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이 잇따르고 있다.

28일 전남도와 일선 자치단체에 따르면 이날 구례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을 위해 전 군민 재난지원금을 설 명절 이전에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장성군도 설 연휴가 시작되는 2월11일 이전에 전 군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재난지원금 10만원을 지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 지역 22개 자치단체 중 10곳이 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한 가운데 유두석 장성군수가 28일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장성군
전남 지역 자치단체에서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이 잇따르고 있다.

28일 전남도와 일선 자치단체에 따르면 이날 구례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을 위해 전 군민 재난지원금을 설 명절 이전에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재난지원금은 군민 1인당 10만원씩 구례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2만5500명의 구례군민을 대상으로 약 26억원의 재난지원금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급대상은 1월25일 기준 구례군에 주소를 둔 사람으로 2월6일부터 10일까지 공휴일 상관없이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현장 배부한다.

강진군도 재난지원금 지급에 동참했다. 재난지원금 10만원 전액을 강진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2021년 1월31일 기준 강진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강진군민과 외국인등록이 돼 있는 영주권자와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한다.

장성군도 설 연휴가 시작되는 2월11일 이전에 전 군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재난지원금 10만원을 지급한다. 장성군은 지난해 12월말 인구 수 기준 총 46억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군민의 어려움을 최대한 빠르게 덜어드리고자 설날 이전 지급을 결정했다"면서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과 민생 안정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지역 22개 시군 가운데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지자체는 여수, 순천, 목포, 나주, 고흥, 해남, 영암을 포함해 총 10곳으로 늘었다.

이런 가운데 군 재정여건상 지급여력이 안되는 신안군과 함평군 등 일부 자치단체들이 군민들의 항의에 속앓이를 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흘러내릴것 같아"… 보미, 상의노출 어떡해
프로필 사진?… 고은, 앞이 트인 모노키니 '도발'
정가은, 위장이혼 의혹?… 왜 불거졌나
"뭘 입었지?"… 현아, 뻥뚫린 모노키니 '헉'
한그루 근황 '화제'… 은퇴 후 물오른 미모
박은석, 강아지 상습 파양 의혹… 갑자기 왜?
'이혼' 지연수, 일라이와 재결합 논의한다?
양재진 양재웅 "김희철 걱정돼"… 무슨 일?
소연 근황, 깜찍 섹시 레드슈트룩 '빨간맛'
배성재, 결국 퇴사?… "정리되면 말하겠다"

남악=홍기철 기자 honam333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