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링크, 보급형 스위치로 중소기업 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이오링크가 '티프론트 클라우드 보안스위치' 보급형 모델(CS2200 시리즈)을 출시, 중소기업 시장에 진출한다.
CS2200 시리즈는 기본 기능을 담은 L2 스위치로 고객 투자 비용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파이오링크 관계자는 "신규 스위치가 중소 규모 고객 네트워크 도입과 운용 비용을 절감하는 데 일조할 것"이라면서 "클라우드 보안 스위치, 폐쇄회로(CC)TV 전용 스위치와 함께 다양한 라인업으로 시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오링크가 '티프론트 클라우드 보안스위치' 보급형 모델(CS2200 시리즈)을 출시, 중소기업 시장에 진출한다.
CS2200 시리즈는 기본 기능을 담은 L2 스위치로 고객 투자 비용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웹·클라우드 기반 통합관리시스템 '티컨트롤러'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중소기업도 적은 인력과 비용으로 정보기술(IT)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그래픽이용자인터페이스(GUI) 기반 대시보드를 제공, 네트워크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설치와 장애 대응을 원격 지원해 엔지니어 방문이 필요 없다. 설정 정보를 클라우드에 미리 업로드한 뒤 스위치에 랜 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 다운로드된다.
파이오링크는 이 같은 제로터치 설치 기능으로 특허도 획득했다. 스위치 교체 시에도 클라우드에 백업된 정보를 그대로 받으며, 펌웨어 업데이트 역시 사전에 설정한 날짜와 시간으로 자동 진행할 수 있다.
원격에서 신속한 원인 파악뿐만 아니라 단순 시스템 문제일 경우 리부팅까지 처리한다. 스위치와 연결된 장치 인터넷프로토콜(IP), 기기 종류, 트래픽 이용 현황 등 네트워크 가시성을 높인다. 이용자 기반 모니터링과 분석이 가능해 네트워크 안정성과 보안 관리를 지원한다.
티프론트 CS2200 시리즈는 총 4개 모델로 28, 54개 포트 장비에 각각 이더넷전원장치(PoE+)를 선택할 수 있다. 4, 6개 10기가비트 광포트가 포함돼 고도화된 네트워크 환경에도 적합하다. 스패닝트리프로토콜(STP)을 기본 제공하며 트래픽 과부하로 인한 서비스 장애를 예방한다.
파이오링크 관계자는 “신규 스위치가 중소 규모 고객 네트워크 도입과 운용 비용을 절감하는 데 일조할 것”이라면서 “클라우드 보안 스위치, 폐쇄회로(CC)TV 전용 스위치와 함께 다양한 라인업으로 시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공 웹사이트, 플러그인 99.9% 개선…1분기 내 '완전 제거'
- SK이노, 배터리 공급 물량 확대…세계 3위 진입 총력전
- 정용진-이해진 만났다…신세계와 네이버 '신 유통' 협력 나서나
- 애플 '에어팟 맥스' 이어쿠션으로 '개성 만렙'!
- 올해 고효율 가전 환급 예산 700억원 가닥…"내수 진작 효과 반감" 지적
- '적자 몸살' 주차장 업계, 체질 개선 나섰다
- 마이데이터 진입문턱 넘은 은행, 데이터 확보戰 돌입
- SK텔레콤, 중간지주회사 전환 내달 공식화 ...'인적분할' 유력
- [R&D 100조원 시대 개막]〈하〉 미래 유망 기술은?
- [R&D 100조원 시대 개막]〈하〉 R&D 투자 동력 유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