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우수고객 명절 선물에 '기부'도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K플라자가 오는 설 명절을 맞아 우수고객에게 지급하는 명절 선물에 친환경 활동을 위한 '선물 대신 선함'이라는 주제로 기부 행사를 추가했다고 28일 전했다.
AK플라자는 매년 명절 우수 고객에 감사함을 담아 한우·굴비·과일·그릇세트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해 증정해 왔다.
이번 '선물 대신 선함' 행사는 AK플라자가 자체적으로 지난 2018년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리턴 투 그린' 캠페인 일환으로 명절을 맞아 고객의 이름으로 친환경 단체에 기부하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K플라자가 오는 설 명절을 맞아 우수고객에게 지급하는 명절 선물에 친환경 활동을 위한 '선물 대신 선함'이라는 주제로 기부 행사를 추가했다고 28일 전했다.
AK플라자는 매년 명절 우수 고객에 감사함을 담아 한우·굴비·과일·그릇세트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해 증정해 왔다. 이번 '선물 대신 선함' 행사는 AK플라자가 자체적으로 지난 2018년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리턴 투 그린' 캠페인 일환으로 명절을 맞아 고객의 이름으로 친환경 단체에 기부하는 것이다.
'기부하기'를 선택할 수 있는 우수 고객은 최상위 등급인 'E-다이아몬드'부터 '플래티늄+' 등급까지며 2월 1일부터 14일까지 신청 접수한다. '기부하기' 를 원하는 고객은 유선으로 간단히 AK플라자에 신청할 수 있고 향후 기부가 완료되면 기부금 영수증을 통해 그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다.
기부하기를 선택하지 않고도 친환경 활동에 동참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최상위 등급(DIAMOND 이상) 고객 중 한우 정육 제품을 선택한 고객의 경우 현물 사은품을 백화점에 직접 방문 수령하면 배송으로 인해 발생하는 포장재를 발생을 줄일 수 있다. AK플라자는 한우 정육 제품을 방문해 수령하는 고객에게 현장에서 '정육 300g'을 추가로 증정해 고객 동참을 유도할 예정이다.
한편 AK플라자가 월 초부터 진행해온 온·오프라인 명절 선물 세트 사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공개했다. 전반적으로 코로나로 귀향보다는 선물을 선택하는 추세가 이어지며 AK플라자(오프라인)와 AK몰(온라인) 모두 관련 매출이 각각 40%, 99%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백화점은 매 명절마다 인기가 높은 축산 장르가 213%, 농산 장르가 391%로 크게 신장하는 흐름을 보였다. 반면 온라인에서는 이전 보다 위생관련 생활/건강 용품이 338%, 집콕 생활을 위한 리빙 용품 46%, 신학기 유아동 용품도 47% 신장하는 등 명절 관련 소비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매출이 상승해 눈길을 끌었다.
AK플라자 마케팅 관계자는 "나눔과 친환경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고민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들이 더 따뜻하고 풍요로운 명절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하러 나갔다 까맣게 탄 시신으로…에콰도르판 '개구리 소년'들
- 이대 병원 "무안 생존 남성, 깨어보니 구조…전신마비 가능성 관리"
- 강남 수십억대 재력가 살해당해…남성 DNA 검출
- "내 자식 맞아?"…아내 속옷 가져가 정액 검사한 남편
- 尹 대통령, 관저 앞 지지자들에게 "유튜브로 보고 있다…감사"
- 제주 폐교에 카페 차려 5년간 34억 벌었는데..알고 보니
- '싱글맘' 사유리, 일본 길거리서 헌팅 당하자 "나는 한국인"
- 차예련 "주상욱, 결혼 전 삼결삽만 사줘…'시험하나' 생각했다"
- "복권 2장만 사다줄래?"…20억 당첨되자 원수가 된 친구
- 55세 머라이어 캐리, 17세 연하 한국계 가수와 열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