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동탄2신도시 특색 살린 도서관 건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교육도서관 협업 추진단 첫 회의가 27일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 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한 이날 회의는 화성시와 경기도교육청 관계자, 이원욱 국회의원실, 박세원 경기도의원, 신미숙 화성시의원 등이 참석해 경기교육도서관의 조속한 건립을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경기교육도서관은 지난해 9월 경기도교육감과 이원욱 국회의원, 서철모 화성시장이 체결한 협약에 따라 동탄 2신도시 공공10-2부지에 건립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경기교육도서관 협업 추진단 첫 회의가 27일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 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한 이날 회의는 화성시와 경기도교육청 관계자, 이원욱 국회의원실, 박세원 경기도의원, 신미숙 화성시의원 등이 참석해 경기교육도서관의 조속한 건립을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경기교육도서관은 지난해 9월 경기도교육감과 이원욱 국회의원, 서철모 화성시장이 체결한 협약에 따라 동탄 2신도시 공공10-2부지에 건립된다. 시는 토지를 매입하고 도 교육청이 건립 및 운영을 맡았으며, 미래형 학습환경을 제공하는 러닝허브(Learning HUB)로 조성할 계획이다.
서철모 시장은 “동탄2신도시의 특색을 살린 도서관을 신속히 확충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화성시-더불어민주당 화성시 지역위원회 간 당정협의회에서는 경기교육도서관 조기 건립 방안이 논의된다.
fob140@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서인, 이번엔 BJ감동란에 ‘스폰녀’ 비하 논란
- “스트레스 심해” 인기BJ 감스트 ‘실종설’…제작진 “연락두절”
- JK김동욱, 10년 진행 방송 돌연 하차…정부 비판 탓?
- 복지부 특혜? 조국 “딸 인턴 지원시 ‘피부과’ 희망한 적 없다”
- ‘후궁’ 논란 조수진 “고민정에 미안…비유적 표현 논란돼 송구”
- 나경원 “담배·소주값 인상? 눈치도 도리도 없는 정부”
- “주호영이 성추행” 엘리베이터 CCTV 보니
- 돌아온 ‘음원 강자’ 아이유, 신곡 ‘셀러브리티’ 차트 1위 석권
- 이번엔 ‘대깨문’…기안84, 집값 폭등 풍자 ‘시끌’
- 유승민 "KBS 수신료 인상 어처구니 없어…나훈아 말 곱씹어보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