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K리그1, 2월 27일 전북-서울 대결로 2021시즌 개막

최송아 2021. 1. 28. 12: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축구 K리그1 4년 연속 우승에 빛나는 전북 현대와 '명가 부활'을 꿈꾸는 FC 서울이 2021시즌 첫 경기에서 만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021시즌 K리그1 정규 라운드 일정을 28일 발표했다.

같은 날 오후 4시에는 성남 FC가 지난해 K리그2 우승으로 1부에 돌아온 제주 유나이티드를 탄천종합운동장으로 불러들여 첫 경기에 나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명보 감독 부임한 울산 vs 이영표 대표의 강원, 3·1절 맞대결
4∼5월 ACL PO·조별리그 기간 한 달 넘는 휴식기
2021 K리그1 1라운드 일정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 4년 연속 우승에 빛나는 전북 현대와 '명가 부활'을 꿈꾸는 FC 서울이 2021시즌 첫 경기에서 만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021시즌 K리그1 정규 라운드 일정을 28일 발표했다. 첫 라운드는 2월 27일∼3월 1일 열린다.

공식 개막전은 2월 27일 오후 2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전북과 서울의 대결이다.

지난 시즌 K리그1과 대한축구협회(FA)컵을 모두 제패한 전북 현대는 조제 모라이스 감독의 뒤를 이어 김상식 감독이 지휘봉을 잡아 변화를 맞이했다. 선수 구성에서도 손준호(중국 이적), 이동국(은퇴) 등이 떠나고 골잡이 일류첸코 등이 새롭게 합류했다.

지난해 K리그1 9위에 머물며 아쉬운 한 해를 보냈던 서울은 지난해까지 광주 FC를 이끈 박진섭 감독을 영입하고 나상호, 팔로세비치, 박정빈 등 새 얼굴이 가세해 기대를 모은다.

이어 27일 오후 4시 30분에는 대구 FC와 승격팀 수원 FC가 DGB대구은행파크에서 맞붙는다.

2월 28일에는 포항 스틸러스-인천 유나이티드(14시·포항스틸야드), 수원 삼성-광주(16시30분·수원월드컵경기장)의 경기가 펼쳐진다.

3월 1일에는 홍명보 감독 체제로 새 출발한 '아시아 챔피언' 울산 현대와 이영표 대표의 합류로 주목받는 강원 FC의 대결(14시·울산 문수축구경기장)이 관심을 끈다.

같은 날 오후 4시에는 성남 FC가 지난해 K리그2 우승으로 1부에 돌아온 제주 유나이티드를 탄천종합운동장으로 불러들여 첫 경기에 나선다.

올해 K리그1은 10월 3일까지 33라운드의 정규라운드를 치른 뒤 1∼6위, 7∼12위로 나뉘어 38라운드까지 파이널 라운드를 이어간다.

지난해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정규라운드가 22라운드로 축소되며 총 27라운드로 시즌이 진행된 바 있다.

38라운드로 복귀하는 올해는 A매치 휴식기 외에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휴식기가 장기간 이어져 변수가 될 전망이다.

올해 ACL 조별리그는 4월 21일부터 5월 7일까지 열리는데, 기존의 홈 앤드 어웨이 방식이 아닌 한 지역에 모여 개최된다. 장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나 참가팀들이 개최지로 가면 리그 일정은 정상적으로 소화할 수 없는 상황이다.

포항과 대구가 치를 4월 14일 ACL 플레이오프(PO)까지 고려해 프로축구연맹은 4월 11일 K리그1 9라운드를 마친 이후 10라운드는 5월 21일부터 열기로 했다. ACL에 참가하지 않는 팀들은 한 달 넘는 공백이 생긴다.

songa@yna.co.kr

☞ 시신 옮기다 멈춘 승강기…극한 공포에 호흡곤란까지
☞ 테러집단인 줄…"결혼식장 오인폭격해 수십명 사상"
☞ "가슴 만져도 옷 안 벗기면 성폭력 아냐" 논란 부른 판결
☞ 조정식 SBS 아나운서 다음 달 결혼…예비 신부는
☞ "돈 없어졌다" 신고했다가…남셋ㆍ여셋 모임 적발
☞ '펜트하우스' 박은석, '반려견 파양' 부인하다 결국…
☞ "우린 중국산 아닌데…" 고래 싸움에 등 터진 과일은?
☞ 조수진, 여성 비하 논란에 고민정 '후궁' 비유 사과
☞ 지인 아이디 해킹해 임용시험 취소시켜…과거 보니
☞ '경소문' 조병규 "전국에 계신 많은 소문이 부모님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