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큐뮬로, 코로나19 연구 및 백신 공급 위한 대용량 확장 지원

김아름 2021. 1. 28. 10: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웨스턴디지털은 미 워싱턴대 보건계량분석연구소(IHME)가 지속적인 코로나19 연구 및 백신 공급을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파일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큐뮬로와 협력, 웨스턴디지털의 '울트라스타 DC HC550 18TB HDD' 및 '울트라스타 DC SN640 NVMe SSD'를 활용하고 있다고 28일 발표했다.

큐뮬로의 C-432T는 캐싱 성능을 갖춘 고성능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데이터센터와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웨스턴디지털은 미 워싱턴대 보건계량분석연구소(IHME)가 지속적인 코로나19 연구 및 백신 공급을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파일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큐뮬로와 협력, 웨스턴디지털의 ‘울트라스타 DC HC550 18TB HDD’ 및 ‘울트라스타 DC SN640 NVMe SSD’를 활용하고 있다고 28일 발표했다.

IHME는 미국 워싱턴대학교 의과대학 산하의 독립적인 글로벌 보건 연구 기관으로, 세계 인구의 건강 증진을 목표로 삼고 있다. 정책 입안자와 보건 기관이 충분한 정보를 바탕으로 중요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양질의 공공 의료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

대량의 데이터 셋을 캡처하고 분석하기 위해서는 최상급 스토리지 인프라가 필요하다. 큐뮬로는 이를 위해 파일 데이터의 편리한 저장 및 관리를 지원하는 파일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큐뮬로의 C-432T는 캐싱 성능을 갖춘 고성능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데이터센터와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한다. 역동적인 확장성을 갖춘 아키텍처와 함께, IHME 등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다루는 기관에 특히 필요한 데이터의 실시간 가시성을 제공한다.

큐뮬로의 시스템에는 대용량과 낮은 전력 소비량은 물론, 높은 신뢰성을 지원하는 헬리오씰 기술이 적용된 웨스턴디지털의 울트라스타 DC HC550 18TB HDD가 탑재됐다. 또한, SATA SSD 대비 6배 향상된 순차 읽기 속도를 제공하는 울트라스타 DC SN640 NVMe SSD의 강력한 성능으로 더욱 신속한 데이터 분석을 지원한다. 큐뮬로의 C-432T는 이처럼 수직 통합된 웨스턴디지털의 스토리지 디바이스를 활용, 2U 구성으로 최대 432TB의 물리적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 가능하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