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코좀' 정찬성, '칠리즈' 팬 투표 방법 직접 설명 눈길

2021. 1. 28. 10: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 UFC 파이터인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최근 자신의 SNS 계정에서 칠리즈(Chiliz)의 팬 토큰과 이를 한국 최대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 게시물이 눈길을 끈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소시오스닷컴 CEO는 보도자료에서 "'코리안 좀비'가 팬 토큰이 정말 매력적이라 생각한 것 같다"며 반색하고, "파트너십을 체결한 팀과 파트너 선수들이 팬 토큰의 유용성을 홍보하기 시작하면,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분야 디지털 화폐로서 팬 토큰인 $CHZ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칠리즈 CEO "코리안 좀비 팬토큰 관심 반가워"
[정찬성 SNS 캡처]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 한국인 UFC 파이터인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최근 자신의 SNS 계정에서 칠리즈(Chiliz)의 팬 토큰과 이를 한국 최대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 게시물이 눈길을 끈다.

그는 자신의 트레이닝센터에서 촬영한 49초 분량의 영상에서 팔로워들에게 칠리즈의 팬 토큰 $CHZ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칠리즈의 서비스에 대해 ‘인상적이고 혁신적’이라고 소개했다.

칠리즈는 글로벌 스포츠 구단들이 팬 토큰이라는 디지털 자산을 통해 글로벌 팬과 소통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하는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이다.

프로축구의 FC바르셀로나, 파리생제르맹, AS로마, AC밀란 등 20개의 글로벌 스포츠 구단들은 칠리즈와의 파트너쉽을 체결해 칠리즈 앱인 소시오스닷컴에서 팬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정찬성이 속한 종합격투기리그 UFC와 타 리그 PFL도 칠리즈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지난 1년간 1400만개 이상의 팬 토큰이 판매됐고, 70만번 이상의 투표가 칠리즈 블록체인에 등록됐다. 팬 토큰은 지난 1년간 파트너 구단들에게 3000만 달러(약 330억 원)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다. 12월 말과 1월 초에 몇 개의팬 토큰들이 주요 글로벌 거래소인 바이낸스, 업비트, 파리부 등에 상장됐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소시오스닷컴 CEO는 보도자료에서 “‘코리안 좀비’가 팬 토큰이 정말 매력적이라 생각한 것 같다”며 반색하고, “파트너십을 체결한 팀과 파트너 선수들이 팬 토큰의 유용성을 홍보하기 시작하면,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분야 디지털 화폐로서 팬 토큰인 $CHZ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yjc@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