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수 미포함된 '1억원 이하 오피스텔' 관심 뜨거워..'한강신도시 중일라크디움' 오피스텔에도 시선집중

2021. 1. 28. 09:1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정부가 시행 중인 강력한 부동산 규제 여파로 일부 오피스텔들이 톡톡한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정부가 지난해 8월 발표한 '주택시장 안정보완대책'을 시행함에 따라 유주택자의 추가 주택 매수가 더욱 어려워진 상황이다. 이에 주택 수에 합산되지 않는 ‘시가표준액 1억원 이하’인 오피스텔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

개정안에 따라 취득세 중과 대상 다주택자 여부를 판단할 때 오피스텔과 분양권, 입주권도 주택 수에 포함해 산정하게 됐다. 하지만 `시가표준액 1억원 이하` 오피스텔은 주택 수 산정 기준에서 제외됐다. 지방세법 시행령 28조에 따르면, ‘시가표준액 1억원 이하의 오피스텔은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다’라는 예외조항이 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청약 자격과 대출, 전매제한이 아파트에 비해 자유로운 오피스텔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부동산 전문가는 “지방세법 개정으로 오피스텔 시장이 다소 어려워진 상황이나 시가표준액 1억원 이하 오피스텔이 주택 수 산정 기준에서 제외되면서 투자가치가 높아졌다”며 “절세 효과를 비롯해 안정적인 임대수익까지 누리려면, 입지나 미래가치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소형 오피스텔이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는 가운데 `한강신도시 구래역 중일라크리움`이 투자자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시가표준액 기준 1억원 이하가 예상돼 주택 수 산정에도 포함되지 않고, 서울 서부권 복합주거신도시 역세권에 입지한 장점까지 갖춰 주목하는 사람이 상당하다.

한강신도시 중일라크리움 오피스텔은 지하 4층~지상 15층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오피스텔 379실과 근린생활시설 74호실(2개 층)로 구성된다. 시행 및 자금관리는 KB부동산신탁이 담당하며, 중일건설이 책임시공을 맡아 신뢰를 더한다.

우수한 설계와 시스템을 갖춘 오피스텔로, 거주자 우선의 내부설계가 적용된다. 공간활용도를 높여주는 수납장과 붙박이장이 설치되며, 콤비냉장고, 드럼건조기, 드럼세탁기, 천정냉난방기, 회전식, 책상식탁, 홈오토메이션, 힘펠환풍기 등 풀옵션, 풀퍼니시드 시스템도 분양가에 포함돼 있다. 열병합지역냉난방이 적용돼 기존 오피스텔 도시가스 대비 냉난방비 부담도 덜어준다.

편리한 생활을 돕는 AI SMART SERVICE도 눈여겨볼 만하다. LG U+ IOT의 홈오토시스템이 3년간 무상 제공된다. 음성명령, 원격제어 등을 통해 생활가전 및 조명, 플러그, 출입문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외출 시에도 집안 환경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보안 강화를 위해 CCTV가 설치되며, 무인택배시스템, 광폭 주차장, 주민커뮤니티공간, 옥상정원, 지붕정원 등이 설치돼 여유롭고 안전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주변 정주 여건도 호평 된다. 5분 거리에 2019년 9월 개통한 한강신도시 김포도시철도 구래역, 양촌역이 자리해 교통이 편리하다. 양촌역과 구래역을 통해 서울역, 홍대입구역, 광화문역, 여의도역 등에 40~5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도로망도 풍부하다. 올림픽대로 및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내부순환로가 인접해 서울 및 강남 도심에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한강신도시 최대 중심상업지구 내 자리한 것도 장점이다. 대형 이마트와 메가박스 등 쇼핑문화시설과 은행, 병의원, 로컬매장, F&B, 패스트푸드 고급레스토랑, 카페, 뷰티시설, 운동시설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주변에 위치해 있다. 도보 약 1분 거리에는 월드기네스타워의 착공이 예정돼 있다. 한강신도시 내 최대 랜드마크 복합쇼핑문화시설이 단지 가까이 들어서는 것으로, 다양한 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양촌역과 구래역, 이마트를 지나 한강신도시 호수공원(조성면적 약 57만평)으로 연결되는 문화의 거리가 약 1.4㎞ 거리에 있다. 취미나 여가를 누리기 좋은 입지다.

안정적인 투자처라는 평도 나온다. 한강신도시의 숙원사업 ‘4차산업 글로벌 자족복합기능도시 완성’의 중심 사업인 지식산업센터단지(R&D 및 IT, BT, ET업종)가 단지 반경 500m 내에 자리해 있다. 더불어 반경 4km 내에는 수도권 서부 최대 산업클러스터인 김포골드밸리(2022년까지 조성계획) 및 검단산업단지 등이 있어 약 7만명의 중소기업 제조업 중심의 배후임대수요까지 확보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강신도시 중일라크리움 오피스텔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1961번지에 위치하며, 분양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로 연락하거나 분양홍보관을 방문하면 확인 가능하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