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슐랭급 요리 선사하는 프리미엄 가전 눈길

고현준 2021. 1. 28. 08: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도 이어지는 홈쿡 열풍!

코로나19로 시작된 언택트 시대가 어느덧 당연한 일상이 되었다.

특히 새로운 주거 트렌드인 '레이어드 홈'이 주목 받으면서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 그 의미가 확장된 '집'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최근 성황리에 막을 내린 'CES 2021'에서도 국내외 유수 기업들이 다양한 '홈코노미' 신기술을 선보이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예견했다. 

글로벌 가전기업들 역시 홈쿡 관련 소비가 늘어날 것이란 분석에 일상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줄 홈쿡 가전을 선보이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맞춤 가이드 프로그램, 독보적 불 조절 기술 등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프리미엄 가전 제품들은 간단한 조작으로 집에서도 미슐랭급의 음식을 맛볼 수 있게 해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기술력으로 '홈쿡' 열풍을 이어가는 대표 프리미엄 주방 가전들을 알아보자.

▶ 독보적 불 조절 기술로 실패 없는 '홈쿡' ∙∙∙ 일렉트로룩스 '인덕션 센스프라이'
 

사진 : 일렉트로룩스 '인덕션 센스프라이'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쌓아온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을 인정 받은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는 최근 성공적으로 국내 대형 가전 시장에 진출하며 그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특히 일렉트로룩스의 프리미엄 인덕션 센스프라이는 독보적 불조절 기술인 '쿠킹 가이드 프로그램'이 탑재돼 다양한 요리와 식재료 별로 최적화된 온도를 자동으로 맞춰줘 홈쿠킹에 최적화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테이크는 물론 오붓한 가족 식사를 위한 각종 전골, 튀김 등 각 요리에 맞는 온도를 인덕션이 알아서 맞춰주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완벽한 요리를 만들 수 있어 실패 없는 '홈쿡'을 선사한다. 직관적인 터치 스크린을 통해 요리하고자 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조리 순서와 가이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총 3개의 화구에서 짧은 시간 안에 최대 3600W 의 강력한 화력을 만들어내는 '파워부스트 ' 기능은 조리 시간을 단축하며, 최대 10단계까지 섬세한 화력 조절이 가능하다. 독일의 자체 공장에서 제조 생산되어 철저한 품질 관리와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 음식 최대의 맛을 이끌어내는 혁신 가전··· 브레빌 '퍼펙트 스마트 오븐 에어 프라이어 BOV860'
 

사진 : 브레빌 '퍼펙트 스마트 오븐 에어 프라이어 BOV860'

CNN이 선정한 베스트 주방 아이템에 선정되는 등 혁신적인 주방 가전을 선보이고 있는 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

레빌이 2021년 첫 제품으로 선보인 '퍼펙트 스마트 오븐 에어 프라이어(BOV860)' 역시 홈쿡족의 취향을 정확히 저격한다.

이 제품은 오븐의 기능에 에어 프라이어의 기능을 더한 만능 스마트 가전으로, 사용자들은 50도~230도의 세밀한 온도 조절과 그릴, 토스트, 베이킹 등 10가지 조리 매뉴얼을 통해 집에서도 손쉽게 미슐랭급 요리를 즐길 수 있다.

BOV860의 핵심 기능으로 꼽히는 듀얼 스피드 컨벡션 기능은 제품 내부에 열을 고르고 빠르게 전달해 요리 시간을 최대 30% 단축해주고, 슬로우 쿡 기능은 저온 가열방식으로 음식을 서서히 고루 익혀 재료의 수분을 유지하며 최대의 맛을 이끌어낸다. 

'엘레멘트 IQ' 기술은 스마트 알고리즘을 통해 열의 강도를 제어하며 음식을 요리하는 데 있어 이상적인 내부 환경을 조성한다. BOV860은 22L의 넉넉한 사이즈로 냄비를 이용한 찜 요리도 가능하다.

▶ 수비드, 케이크까지 가능한 북미지역 No.1 멀티압력쿠커··· 코렐 '인스턴트팟 비바'
 

글로벌 주방용품 브랜드 코렐의 소형 가전 브랜드인 '인스턴트 브랜드(Instant Brands)'가 선보인 멀티쿠커 '인스턴트팟'은 아마존 프라임데이 이틀 만에 40만 대를 판매하는 등 높은 명성과 퀄리티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코렐은 지난 12일 멀티압력쿠커 '인스턴트팟 비바(Instant Pot Viva)'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원터치 방식으로 누구나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홈쿡 아이템 인스턴트팟 비바는 미국 No.1 멀티압력쿠커 인스턴트팟의 7가지 기본 기능(압력요리, 찜, 볶음, 밥, 보온, 슬로우쿠커, 요거트)에 수비드, 케이크, 세척 기능을 추가한 제품이다.

집에서도 버튼 하나로 고급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부드러운 수비드 요리와 촉촉한 케이크를 만들 수 있으며 젖병, 내열 조리기구 등의 스팀 세척까지도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인스턴트팟 비바'는 자동 압력 배출 시스템을 탑재해 음식 조리 시 뚜껑을 닫으면 자동으로 진공 설정이 되고 조리가 끝난 후에는 압력 배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안전하고 편리하게 증기를 배출할 수 있다.

고현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