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픽셀 '그랑사가' 출시 하루 만에 양대 마켓 인기순위 1위

송화연 기자 입력 2021. 1. 27. 22: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픽셀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그랑사가'가 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3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랑사가는 앞서 지난 25일 자정부터 진행된 사전 다운로드를 통해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애플리케이션(앱) 인기 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픽셀, MMORPG '그랑사가' 양대 마켓 인기 1위 (엔픽셀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엔픽셀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그랑사가'가 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3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랑사가는 지난 26일 모바일·PC로 정식 출시됐다.

그랑사가는 방대한 세계관과 몰입도 높은 스토리, 화려한 그래픽과 개성 있는 캐릭터가 특징인 MMORPG로 살아 움직이는 무기 '그랑웨폰'과 태그 전투를 통해 수집과 성장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그랑사가는 앞서 지난 25일 자정부터 진행된 사전 다운로드를 통해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애플리케이션(앱) 인기 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나아가 신규 지식재산권(IP) 타이틀로는 이례적으로 사전등록 이용자 500만명을 모으며 게임업계의 기대감을 모았다.

엔픽셀 관계자는 "그랑사가는 두 번의 비공개테스트(CBT)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했다"며 "그랑사가의 서비스 핵심 가치를 '소통'에 두고 앞으로도 여러 채널을 통해 이용자와 호흡하며 장기간 만족할 만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그랑사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 및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hwayeon@news1.kr

Copyright©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