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정치소통 실험 나서는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2021. 1. 27. 21:34
[스포츠경향]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이 ‘유튜브 정치실험’에 돌입한다.
27일 정치권에 따르면 김웅, 이영, 양금희, 윤두현, 황보승희 의원 등은 2월 첫째 주부터 유튜브 정치 토크쇼를 론칭한다.
여의도 정치 문법을 쉽게 풀어내고, 나아가 초선 의원들의 일상도 담아내는 유튜브 프로그램 ‘약한 줄 알았는데 최고인 사람들’, 약칭 ‘약최들’로 TV조선 정치토크쇼 ‘강적들’을 패러디했다.
첫 게스트는 당 중앙장애인위원회 위원장인 이종성 의원이다. 이후 외교관 출신 조태용 의원, 소상공인연합회를 지낸 최승재 의원 등이 매주 출연한다.
초선들은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 전주혜·허은아 의원이 만든 ‘국회대학교’가 대표적이다. 이번 시도는 초선들이 머리를 맞대 유튜브 영역을 확장했다는 의미다.
초선들은 ‘초선 데이터베이스 언박싱’(약칭 초데박)이라는 유튜브 방송도 준비 중이다. 외교·경제·법 관련 전문가 출신 초선들이 나와 ‘끝장 토론’을 벌이며 문재인 정부의 정책을 진단하고 그 대안까지 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공식] ‘남주의 첫날밤’ 병산서원에 못질···KBS “복구 논의 중”
- [공식] ‘오징어게임2’ 개별수익 1.5조?···넷플릭스, 강력부인
- 정우성, 신년인사도 빠졌다···‘음주운전’ 배성우도 했는데
- JK김동욱 “어떤 이유든 슬픔 강요 옳지 않아”···추모글 요구 반박
- [스경연예연구소] 2025 영화계, 봉·박 오지만 작품수↓
- ‘한국인의 밥상’ 최불암, 3개월 휴식 마치고 2일 방송부터 복귀
- 장성규, ‘KBS 연기대상’ 진행 후 무안공항 제주항공 참사 피해지원 위해 1000만원 기부
- [종합] ‘스타강사’ 김미경 “통장 잔고 0원…혈압 189로 쓰러져” (4인용)
- 안세하, 학폭 의혹 3개월 만 SNS 글…제주항공 참사 추모
- [스경X이슈] 전재준, 아니 박성훈…‘오겜’ 19금 사진으로 망신살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