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재개발 현장 간 국힘 주자들..부동산 표심공략(종합)

류미나 2021. 1. 27. 18: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경선에 출마한 주자들은 27일 도심 곳곳을 누비며 표심 공략에 나섰다.

이번 국민의힘 경선에서 일반시민 투표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은 만큼 후보들은 시민들과 접촉면을 늘리는데 주력했다.

나경원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중랑천 일대를 돌아본 뒤 중랑·안양천과 맞닿은 동·서부간선도로를 지하화해 대형 테마파크를 조성한다는 수변자원 개발 계획을 새로 발표했다.

같은 시간 오세훈 예비후보는 마포구 연남동 경의선숲길로 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단 독자행보' 안철수, 코로나 방역점검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이동환 이은정 기자 =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경선에 출마한 주자들은 27일 도심 곳곳을 누비며 표심 공략에 나섰다.

이번 국민의힘 경선에서 일반시민 투표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은 만큼 후보들은 시민들과 접촉면을 늘리는데 주력했다.

강남 재건축 단지 은마아파트 방문한 나경원 전 의원 (서울=연합뉴스)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선언을 한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27일 오후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은마아파트를 찾아 이정돈 은마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설립추진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2021.1.27 [국회사진기자단] jeong@yna.co.kr

나경원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중랑천 일대를 돌아본 뒤 중랑·안양천과 맞닿은 동·서부간선도로를 지하화해 대형 테마파크를 조성한다는 수변자원 개발 계획을 새로 발표했다.

이어 강남구 대치동 소재 은마아파트로 이동해 재건축 사업에 속도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용적률·층고제한 완화, 12억 원 이하 부동산 보유자에 대한 재산세 50% 감면 등이 골자다.

그는 출마선언 이후 금천구 남서울럭키아파트, 용산구 서계동 도시재생사업 현장 등 재건축·재개발 사업 지연 현장을 잇달아 방문하며 정부의 '부동산 실정'을 정조준하고 있다.

나 후보는 "무능하고 잘못된 부동산 시각을 갖고 있는 민주당 정부의 민주당 출신 시장이 당선된다면 최악의 조합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의선숲길 공원에서 선거 공약 발표하는 오세훈 (서울=연합뉴스)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소속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27일 ‘연트럴파크'로 불리는 서울 마포구 연남동 경의선숲길 공원에서 ’균형발전 프로젝트 1탄‘ 선거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1.1.27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같은 시간 오세훈 예비후보는 마포구 연남동 경의선숲길로 향했다. 비강남권 11개 자치구의 지상철 구간을 지하화해 '제2 연트럴파크' 등을 조성하는 강남북균형발전 방안을 발표했다.

이에 앞서 오전 서울용달연합총회를 방문한 자리에서는 "'초보시장', '연습시장' 보다 일해본 사람 해야한다는 많은 분의 요청이 있다"고 밝혀 '재선 경륜'을 다시 한번 부각했다.

안철수,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현장 방문 (서울=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7일 서울 남산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운영 현황 및 고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21.1.27 [국회사진기자단] photo@yna.co.kr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도 독자적으로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선거행보를 이어갔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중구 퇴계로에 위치한 '서울시 남산생활치료센터'를 방문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증·무증상 환자들을 관리하는 지정 시설이다.

안 대표는 센터 방문 후 "사회적 거리두기 방법을 재편할 때"라며 공간별 밀집·밀접·밀폐도를 세부 규정하는 방식의 '서울형 사회적 거리두기'를 만들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minaryo@yna.co.kr

☞ '문대통령에 신발투척' 정창옥…이번엔 또 무슨일이
☞ 지연수 "일라이, 전화로 이혼 통보…재결합 가능성은"
☞ '펜트하우스' 박은석 측, 반려동물 파양 의혹에…
☞ 조수진 "고민정, 왕자 낳은 후궁보다 더 우대"
☞ 하태경, 정의·장혜영에 "친고죄 없애놓고 고발 말라?"
☞ "살인해도 이렇게 하면 처벌 피해" 조언한 사람은?
☞ 시민에 작명 맡긴 용산공원…새 이름 보니 헛웃음만
☞ 디자이너 변신 '빙상 레전드' 박승희, 4월 17일 결혼
☞ 이렇게 긴 연이 뜨네…105m짜리 용 모양 연 '훨훨'
☞ 조재현, '성폭행 피해' 주장 여성 손배소 승소 확정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