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근로자연대, 회생법원에 탄원서 제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스타항공 기업회생절차 진행을 적극 지지하는 '이스타항공 근로자연대'는 27일 "이스타항공 회생을 염원하는 간절한 마음을 담은 탄원서를 서울회생법원 담당 재판부에 제출하고 기업회생절차 개시 결정 인가를 간곡히 청원했다"고 밝혔다.
이스타항공 직원들은 지난 25일부터 '이스타항공 기업회생 결정 인가를 위한 탄원서' 제출을 위해 직원 서명 운동에 들어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이스타항공 기업회생절차 진행을 적극 지지하는 '이스타항공 근로자연대'는 27일 "이스타항공 회생을 염원하는 간절한 마음을 담은 탄원서를 서울회생법원 담당 재판부에 제출하고 기업회생절차 개시 결정 인가를 간곡히 청원했다"고 밝혔다.
이스타항공 직원들은 지난 25일부터 '이스타항공 기업회생 결정 인가를 위한 탄원서' 제출을 위해 직원 서명 운동에 들어갔다. 단 하루만에 재직인원의 70%정도의 직원 서명을 받아 서울회생법원에 전달, 법정관리 개시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이들은 "이스타항공은 2007년 설립 이후 항공여행의 대중화를 이끌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왔으나 사드, 일본 불매운동, 코로나19로 인한 여객감소 등으로 경영이 악화됐다"면서 "회사의 존속 여부조차 불투명한 위기 상황 속에서 고통스러운 나날들을 힘겹게 보내고 있는 이스타항공 노동자들이 다시 날 수 있도록 기업회생절차 개시 결정을 인가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기업회생이 이루어질 경우 내실 있는 경영과 성실한 서비스, 협심하는 노사관계를 통해 건실한 회사로 재건하고 나아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항공관광업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회사로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길홍기자 slize@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콜 종합] 삼성전기 "MLCC·카메라모듈 성장세 지속…설비투자 확대"
- [지금은 과학] "땀 안 찬다" vs "땀 잡는다"…웨어러블 센서 연구
- 박남춘, 포스트 코로나 대비 인천형 뉴딜 행보 시동
- '의사국시 합격' 조국 딸 조민, 국립중앙의료원 인턴 면접 봤다
- 네이버파이낸셜 등 28개사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성공
- 권성동 "내란·김여사 특검법, 국정·여당 마비 속셈"
- 트럼프 2기, 자율주행 규제 완화 전망…글로벌 로보택시 지각변동
- 국힘, 반성문 한 장 없이 '남 탓'…'비대위'도 도로 '친윤'
- [12월 4주 분양동향] '곤지암역센트럴아이파크' 등 7641가구 분양
- 금융연 "일반 주주가 기업에 문제 제기할 절차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