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대부분 지역에 눈..낮부터 태풍급 강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강원 동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겠습니다.
모레까지 경기 동부 지역과 전라도, 충북, 경북 등지에 3에서 10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전라도 동부 내륙과 제주도 산지에는 15cm의 눈이 쌓일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또, 내일 낮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초속 20m가 넘는 매우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보여 시설물 관리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강원 동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겠습니다.
모레까지 경기 동부 지역과 전라도, 충북, 경북 등지에 3에서 10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전라도 동부 내륙과 제주도 산지에는 15cm의 눈이 쌓일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수도권과 경남 서부, 전남 남해안에도 1에서 5cm의 눈이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온도 큰 폭으로 떨어지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전국이 영하 5도에서 영상 3도 사이에 머물겠고 낮 기온도 1도에서 11도로 예상됩니다.
내일은 비가 시작됐다가 오후부터 기온이 떨어지며 눈으로 바뀌어 쌓이겠고, 모레는 영하 10도 이하의 추위가 찾아올 전망입니다.
또, 내일 낮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초속 20m가 넘는 매우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보여 시설물 관리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해상에서도 물결이 6m로 높게 일겠고, 특히 동해 먼바다에서는 최대 8m, 한국과 일본 사이의 동해 어장인 '대화퇴' 주변에는 최고 10m의 높은 물결이 일 것으로 보입니다.
김민정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내일 태풍급 강풍에 눈까지…“짧고 굵은 눈보라 될 듯”
- 조수진 “고민정, 후궁보다 더 우대”…민주 “의원직 사퇴하라” 맹폭
- 방대본 “IM선교회 교육시설 전국 11개 시도 23곳…841명 명단 제출”
- [이슈체크K] “집사야, 고기반찬…” 반려동물, ‘주인따라 채식’ 괜찮을까?
- [사건후] ‘도주에 사칭까지’…무면허 음주 단속을 피하는 그녀의 방법
- 추신수, 신세계 품에 안길까?…추신수 측의 반응은?
- [애피소드] 병원 문 앞에서 주인 퇴원 때까지 기다린 강아지…그 극적인 재회의 순간
- “해지해도 환불은 안돼” 넷플릭스 등 불공정 약관 시정
- “성적 모욕감 참아야 했다”…‘사건 무마’에 ‘2차 가해’까지
- [특파원 리포트] 디즈니 영화 ‘피터팬’이 인종차별적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