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데이터, 마이데이터 사업 허가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신용데이터(KCD)는 27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본허가를 취득했다고 27일 발표했다.
한국신용데이터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경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 대표는 "소상공인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신용데이터는 지난해 8월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1000만원 한도의 긴급 대출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신용데이터(KCD)는 27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본허가를 취득했다고 27일 발표했다.
한국신용데이터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경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가입자는 70만명 수준이다.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매출을 실시간으로 집계해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업종별, 지역별 매출 변화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기도 했다.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 대표는 "소상공인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신용데이터는 지난해 8월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1000만원 한도의 긴급 대출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 소상공인 전용 공제 제도인 노란우산 가입 전 절차도 스마트폰으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소상공인 외 서비스로는 사용자 카드 정보를 바탕으로 음식점, 카페, 주점 등을 추천해주는 ‘페이노트’ 서비스를 개발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국민연금 보험료율 15%로, 납부 연령은 64세로 높아질 듯
- 3년만에 오프라인 ‘갤럭시 언팩’... 역대급 성능 갤럭시S23 베일 벗었다
- ‘갤럭시 언팩’에 2000명 운집…리들리 스콧·나홍진 감독 “카메라 성능 놀랍다”
- 제4이통사에 진심인 정부… 네이버·카카오·쿠팡 후보군 부상
- 애플 ‘아이폰 고의 성능 저하’ 소송 1심서 소비자들 패소(종합)
- 소수 지분 들고 주가 좌지우지… 행동주의 펀드의 민낯
- [비즈 사건파일]㉙ 반려견 앞세워 6억원 가로챈 주인 일당 징역형… “후원금 횡령, 형량 늘려야”
- 순하다고 함부로 만지면 큰 일… 코로나 변이 '득실득실'
- 테슬라 최장 주행거리 앞질렀다… 美서 난리난 국산차
- 입지 좋은데 가격도 '반값'… 줍줍 경쟁 타오른 아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