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 들여 화장해도 푸석푸석..뭐가 문제지?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2021. 1. 27. 17: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한 여름도 아닌데 외출하고 나면 금세 번지고 지워지는 메이크업 때문에 고민이 많아지는 계절, 공들여 화장을 해도 티가 안 나는 요즘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 또 실·내외 온도차와 장소마다 크게 바뀌는 습도, 여기에 전통적인 ‘3한4온’이 반복되는 날씨 등이 모두 한데 겹치는 계절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순히 메이크업을 오래 지속시키기 위해 평소보다 두껍게 메이크업을 하거나 반복적으로 수정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 트러블이라는 역효과가 나기 쉽다. 무거워진 메이크업은 뭉치고 갈라지게 되고, 이는 피부 컨디션까지 떨어뜨리는 악순환이 되기 십상이다. 꾸준한 피부 관리로 피부 상태가 좋아지는 것이 최고의 해결 방법이겠지만, 하루를 바쁘게 쪼개사는 이들에게는 흡사 ‘다이어트’와 같이 무지개 넘어의 이상향일 뿐. 내일 아침, 완벽한 화장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빠르고 즉각적인 피부 관리, 이른바 ‘부스팅 메이크업’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하루하루원더 ‘블랙라이스 소프트 필링젤’


■매끈한 피부의 첫 걸음…각질 및 노폐물 정리

새 피부와 헌 피부가 자리를 바꾸는, 피부재생이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상태는 그 위에 아무리 좋은 것을 발라도 탈이 나기 쉽다. 뭉치고 밀리는 메이크업이 고민이라면, 우선 매끈한 피부결을 위해 쌓인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정돈해 주는 것이 우선이다.

하루하루원더의 ‘블랙라이스 소프트 필링 젤’은 셀룰로오스 성분이 피부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녹여주는 제품이다. 국내산 100% 발효 흑미 추출물이 매끈하고 윤기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무자극 필링젤. 99% 천연 유래 성분은 물론, 물에 잘 씻기고 부드러운 텍스처로 각질 제거제 사용을 부담스러워 하는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헉슬리 ‘컨디셔닝 마스크 원 모먼트’


■피부 컨디션 끌어올리기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마치 건강식단처럼 꾸준한 피부 관리가 가장 중요한 과정이지만, 컨디션이 떨어진 요즘 같은 때는 자양강장제나 링거 역할을 하는 보다 즉각적인 효과의 아이템이 필요하다.

헉슬리의 ‘컨디셔닝 마스크 원 모먼트’는 브랜드 고유의 선인장 세라마이드 성분과 선인장 꽃수, 선인장 시드 오일 등 높은 효과의 보습 인자가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빠르게 채워준다. 컨디션을 빠르게 올려주는데다 피부 결까지 매끈하게 정돈해주는 부스팅 마스크다. 메이크업 사용 전 10분 전 사용하면 좋다.

리얼테크닉스 ‘미라클 스펀지’


■얇고 투명한 메이크업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하려면 완벽하게 준비 된 피부 상태가 첫 번째, 이어 바로 아주 균일하고 얇게 발린 베이스 메이크업이 필요하다. 꼼꼼하게 바르는 것, 좋은 베이스 제품을 선택하는 것,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 모두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바로 ‘균일하게’ 바르는 것이다. 손은 열감이 있는데다 굴곡까지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얇고 균일하게 바르기 어렵다. 이럴 땐,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한 전문 툴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리얼테크닉스의 ‘미라클 컴플렉션 스펀지’는 얼굴 굴곡에 적합하도록 다양한 각으로 디자인되어 세심한 부분 커버가 가능한 제품이다. 촘촘한 밀도로 베이스 제품을 피부에 균일하고 얇게 발라줘 밀착력을 더욱 높여주는 제품. 베이스 메이크업 이후에 마른 상태의 스펀지로 한번 더 얼굴을 두드려 주면 유분을 자연스럽게 흡수해주어 메이크업이 더욱 오래 지속된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