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고병원성AI 발생 비상..차단 방역 올인

안성=김동우 기자 2021. 1. 27. 17: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성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1차, 금광면과 2차, 서운면 안성 산란계농가에서 고병원성AI가 발생된 이후 지난 26일 3차 의사환축이 발생했다고 27일 밝혔다.

 안성시 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는 "이번 고병원성AI 발생 양상이 산발적인 형태로 관내 어느 지역도 안전하다고 볼 수 없는 상황임에 따라, 농장에서는 개별 차단방역을 철저히 하고, 축사 내외부를 매일 집중 소독 실시하여 AI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성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1차, 금광면과 2차, 서운면 안성 산란계농가에서 고병원성AI가 발생된 이후 지난 26일 3차 의사환축이 발생했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제공=안성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안성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1차, 금광면과 2차, 서운면 안성 산란계농가에서 고병원성AI가 발생된 이후 지난 26일 3차 의사환축이 발생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농장은 일죽면 육용종계 사육농가로 지난 26일 의심신고 후 방역기관 검사결과 H5항원이 검출되어 정밀검사를 진행 중에 있다.

이에 따라 반경 500m내 3농가, 약 9만2000수에 대하여 오는 28일 긴급 예방적 살처분을 추진하게 되며, 고병원성AI로 확진될 경우 반경 3km내 3농가, 약 28만마리에 대해 추가로 예방적 살처분을 실시하게 된다.

27일 기준 안성시 예방적 살처분 농가는 총 9농가, 92만7604수로 축종별 살처분 현황을 보면 산란계 5농가(75만8505수), 종계 1농가(5만918수), 토종닭 1농가( 7606수), 육계 1농가(11만284수), 기타 1농가( 291수) 등이다.

안성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고병원성AI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강화된 방역조치를 시행하여, 발생농장 반경 3km내 모든 가금류에 대한 예방적 살처분과 반경 10km내 가금농장(27농가, 83만6895수)에 대한 일제 예찰 및 가금류 이동제한을 실시한다.

또한, 시는 24시간 거점소독시설을 운영하고, 산란계농장 선제적 방역초소 14개소, 철새도래지 방역초소 2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광역방제차량 등 8대를 동원하여 집중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관내 모든 가금 사육농가에 대하여 전담 공무원을 동원하여 농장별 방역실태를 지도 관리하고, 이동제한 및 농장소독 실시 등 방역지침을 위반하는 농가에 대하여는 최대 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게 된다. 

안성시 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는 “이번 고병원성AI 발생 양상이 산발적인 형태로 관내 어느 지역도 안전하다고 볼 수 없는 상황임에 따라, 농장에서는 개별 차단방역을 철저히 하고, 축사 내외부를 매일 집중 소독 실시하여 AI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머니S 주요뉴스]
프로필 사진?… 고은, 앞이 트인 모노키니 '도발'
서현, 고급스런 셋업슈트룩 '8등신 몸매'
정가은, 위장이혼 의혹?… 왜 불거졌나
"뭘 입었지?"… 현아, 뻥뚫린 모노키니 '헉'
한그루 근황 '화제'… 은퇴 후 물오른 미모
박은석, 강아지 상습 파양 의혹… 갑자기 왜?
'이혼' 지연수, 일라이와 재결합 논의한다?
양재진 양재웅 "김희철 걱정돼"… 무슨 일?
소연 근황, 깜찍 섹시 레드슈트룩 '빨간맛'
배성재, 결국 퇴사?… "정리되면 말하겠다"

안성=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