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해외진출 희망기업 온라인 상담서비스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은행은 해외직접투자와 해외진출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 지원을 위해 해외진출 상담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해외진출지원 데스크'를 신설하고 외환, 글로벌, 기업금융 등 분야별 전문가와 20개국 160여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신한은행은 해외직접투자와 해외진출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 지원을 위해 해외진출 상담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 출장과 해외 시장조사 등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신한은행의 현지 법인과 지점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의 성공적인 글로벌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신한은행은 '해외진출지원 데스크'를 신설하고 외환, 글로벌, 기업금융 등 분야별 전문가와 20개국 160여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상담서비스는 신한은행 거래가 없어도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상담이 필요한 내용을 등록하면 은행 전문가가 유선으로 업무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준비 서류 등 필요 절차를 안내한다. 필요시 해당 기업을 방문해 상담을 진행할 수도 있다.
해외 진출시 신고수리 절차, 해외투자 유의사항 등 프로세스뿐 아니라 해외 진출을 했다가 국내 복귀를 원하는 유턴기업의 해외사업 청산 절차와 국내 복귀시 필요사항, 영업정착 지원을 위한 수출입 컨설팅, 국내 사업장 관련 컨설팅 등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해외진출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해외진출과 해외 사업확장 등을 추진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지원뿐 아니라 세무, 회계, 법률 등 다각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효정기자 hyoj@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맥도날드 불량패티 납품사 직원들 유죄…"위험 인지하고도 판매"
- "땡큐, 삼성전자"…국민연금, 작년 증시 호황에 수십조 벌었다
- [컨콜] 삼성전기 "MLCC 수주 증가세…올해 전장용 20% 성장 예상"
- 아기 울음소리 줄어든 韓…연간 출생아 수 20만명대 전망 '사상 최저'
- [종합] '약정노예는 옛말'…이통3사, 온라인 5G 요금경쟁 '점화'
- "韓증시 저평가 적정…주주환원 확대·주주행동주의 활성화"
- 최태원 "韓 경제시스템 정상 작동중…APEC 차질 없이 준비"
- 민주당 "韓대행, 24일까지 특검법 공포 안하면 책임 물을 것"
- 권성동 "내란·김여사 특검법, 국정·여당 마비 속셈"
- 트럼프 2기, 자율주행 규제 완화 전망…글로벌 로보택시 지각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