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공모서 전국 최다 선정

경남=노수윤 기자 2021. 1. 27. 16: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1년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공모'에서 전국 최다인 5곳이 선정돼 국비 5억7400만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개발을 통한 관광만족도 제고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생태녹색관광 육성 △걷기여행길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산업관광 육성 △특화 레저 스포츠관광 활성화 등 4개 분야로 추진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체부 경남 5곳 선정, 국비 5억7400만 지원
김해천문대와 가야테마파크 모습./사진제공=경남도


경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1년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공모’에서 전국 최다인 5곳이 선정돼 국비 5억7400만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개발을 통한 관광만족도 제고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생태녹색관광 육성 △걷기여행길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산업관광 육성 △특화 레저 스포츠관광 활성화 등 4개 분야로 추진됐다.

경남도는 생태녹색관광 육성 분야에 △고성군의 ‘고성에서 몽골까지, 날아라 고성 독수리’ △창원시의 ‘진해 경화역에 내린 별빛 생태인문학 향연’ △김해시의 ‘김해천문대! 비비단으로 떠나는 별빛여행’ △하동군의 ‘섬진강 생태여행, 반딧불이가 덮고 자는 모래이불’이 선정됐다.

걷기여행길 활성화 분야에는 고성군의 ‘같이삽시다 고성 해양치유길’이 뽑혔다.

총 사업비는 국비 5억7400만원에 지방비 5억7400만원을 합쳐 11억4800만원이다.

생태녹생관광 육성 분야는 지역 고유의 생태자원을 관광 자원화해 생태관광 콘텐츠 개발, 관광 상품화, 관광 브랜드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고성에서 몽골까지, 날아라 고성 독수리’는 천연기념물 제243-1호 독수리 1000마리가 매년 11월 몽골에서 경남 고성을 찾아 겨울을 난 후 이듬해 3월에 몽골로 돌아가는 것을 콘텐츠화 한다. 독수리 먹이주기 체험, 생태체험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진해 경화역에 내린 별빛 생태인문학 향연’은 경화역을 중심으로 여좌천, 내수면 환경생태공원 주변과 함께 진해의 숨은 골목길 투어 프로그램, 경화역 별빛 향연 이색 걷기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김해천문대! 비비단으로 떠나는 별빛여행’은 ‘김해지리지’에 가락국의 왕자가 진례 토성 상봉에 별 관측 목적으로 ‘비비단’이라는 첨성대를 쌓았다는 기록을 스토리텔링했고 여름밤 은하수 캠프, 봉하마을 생태공원 별 관측회, 행성 주제의 천문학 강연 등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섬진강 생태여행, 반딧불이가 덮고 자는 모래이불’은 하동 지리산생태과학관, 하동송림, 동정호 등 하동의 다양한 생태자원을 연계해 반딧불이 탐사, 쌀을 이용한 발효과학 체험, 섬진강변 철새탐사, 샌드아트 전시, 스탬트 투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같이삽시다 고성 해양치유길’은 걷기 운동을 통한 혈당변화 체크, 당뇨에 좋은 고성특산물 굴·해초 도시락 체험을 할 수 있는 ‘에너지 로드’와 노르딕 스틱을 이용한 사족보행, 걱정·근심을 내려놓는 비움 명상 등을 체험하는 ‘자연인 로드’ 등 총 2개 코스로 기획됐다.

경남도는 시·군과 함께 추진계획을 준비해 오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노영식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공모선정은 경남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별 특색에 맞는 관광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3.5억 주식 투자, 4000만원 됐다" 미스코리아의 고백박은석, 배낭에 푸들 넣고 라이딩…"학대 의심"불륜 사진에 '격분' 남편 찌른 아내, 알고보니 젊을때 나?함소원이 찾아간 슈퍼개미…"3~4년만에 100억 수익"15세 제자 몸 만지며 "뭐 하고싶어?" 속삭인 유부녀 교사
경남=노수윤 기자 jumin274@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