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AD 마케팅 솔루션 '모어', 매출 증대 효과 '쑥'

윤선훈 입력 2021. 1. 27. 15: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 AD는 자사의 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 '모어(more)'가 온라인 쇼핑몰을 비롯한 각종 웹사이트에 매출 증대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고 27일 발표했다.

NHN AD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비대면 소비 활동이 급증하면서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어'는 다양한 업종의 온라인 사업자들이 자사 웹사이트 안에서 효율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만족스러운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요 웹사이트, 솔루션 도입 후 최대 36% 매출 견인 효과
[사진=NHN AD]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NHN AD는 자사의 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 '모어(more)'가 온라인 쇼핑몰을 비롯한 각종 웹사이트에 매출 증대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고 27일 발표했다.

NHN AD에 따르면 고객사들이 월평균 1천만원의 추가 매출을 창출했다. 이를 통해 '모어'를 활용한 웹사이트는 솔루션 도입 이후 최대 36%의 매출 견인 효과를 누렸다.

'모어'는 배너·검색 광고 등 외부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과 달리,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이탈을 방지하고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온사이트(On-Site) 마케팅 솔루션이다. 인공지능(AI)이 방문자들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으로 개인에게 맞춤형 쇼핑 콘텐츠나 추천 상품을 제시한다.

'모어'의 마케팅 효율 측정 지표인 ROAS(광고 대비 매출 비율)는 지난해 고객사 평균 약 5천%를 달성했다. 종합쇼핑몰 업종 기준 '모어' 콘텐츠 평균 클릭률은 14.7%를 기록했다.

마케팅 효율이 검증되면서 솔루션 도입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종합쇼핑몰을 비롯해 교육, 병의원, 금융, 패션, 뷰티, 여행 등 다양한 업종으로 고객사를 확대하고 있다. 이에 지난해 서비스 신청 건수는 전년 대비 82% 증가했다.

현재 SM엔터테인먼트 공식 온라인스토어 'SM타운&스토어', 의류쇼핑몰 '스타일난다', 티켓포털 '티켓링크' 등에 '모어'가 적용됐다.

NHN AD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비대면 소비 활동이 급증하면서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어'는 다양한 업종의 온라인 사업자들이 자사 웹사이트 안에서 효율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만족스러운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