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美 라디오채널 인기차트 톱40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북미 라디오채널 인기곡을 집계하는 '미디어베이스 톱40' 차트에 진입했다.
이달의 소녀는 역대 K팝 그룹 중 방탄소년단, 몬스타엑스, 블랙핑크에 이어 네 번째로 '미디어베이스 톱 40'에 진입했다.
또 컬래버레이션 또는 피처링 없이 본인들의 솔로 싱글로 '미디어베이스 톱40' 차트에 진입한 것은 국내 걸그룹 중 유일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일 미디어베이스에 따르면, 이달의 소녀의 미니 3집 ‘미드나잇’(12:00)의 수록곡 ‘스타’(Star)가 39위에 진입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미디어베이스 차트에 47위로 첫 진입한 후 3주 연속 50권에 안착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한 결과 드디어 메인 차트인 ‘미디어베이스 톱40’에 이름을 올리는 영광을 얻었다. 이번 기록은 지난 16일부터 23일까지의 집계 결과 671개의 스핀으로 39위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이는 이달의 소녀의 공식 팬클럽인 ‘오빛’의 꾸준한 음악 신청과 무한한 사랑 덕분에 쟁취할 수 있던 것으로 보여진다.
이달의 소녀는 역대 K팝 그룹 중 방탄소년단, 몬스타엑스, 블랙핑크에 이어 네 번째로 ‘미디어베이스 톱 40’에 진입했다. 또 컬래버레이션 또는 피처링 없이 본인들의 솔로 싱글로 ‘미디어베이스 톱40’ 차트에 진입한 것은 국내 걸그룹 중 유일하다.
‘미디어베이스’는 미국 및 캐나다 180여개의 라디오 방송을 24시간 모니터링하는 음악 산업 서비스 업체로 라디오 스테이션에서 재생되는 노래를 집계하여 음악 차트와 데이터를 발표하는 차트다. 차트의 데이터는 인기 라디오 카운트다운 쇼와 TV 음악 시상식 프로그램의 순위 및 시상 선정 기준으로도 이용되며, 매주 토요일 자정부터 그 다음주 토요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집계하여 발표된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물주' 5% 수익볼 때, '세입자'는 권리금없이 폐업했다
- [단독]"내 돈 내놔라"…춘천의 첫 특급호텔에 무슨 일이?
- 광주 TCS국제학교 달걀세례…"종교는 치외법권이냐"
- 급해서 덜컥 샀다가…중국산 백신 산 국가들 골머리
- "조수진, 男의원에 '후궁'이라 했겠나"...고민정 저격 논란
- LG 스마트폰 빈그룹 인수설 다시 '솔솔'
- 박은석 "비글은 키운 적도 없어...허위사실 법적 대응" (전문)
- [단독]게임스톱 34배 수익 낸 국내 운용사…"끈질긴 리서치 덕"
- 귀한 몸 된 ‘나홀로아파트’…“올해 더 오른다”
- 소녀시대 효연 “요즘 거울 보며 욕하는 연습”…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