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농협, 미세먼지 저감 캠페인..'개인 컵 갖기' 운동 전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는 27일 범농협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 행사는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 계절관리제' 정부추진사항 관련 농협 공동대응으로 사회적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강원농협은 미세먼지 및 소각방지 관련 교육 및 홍보를 통해 영농활동으로 인한 미세먼지 관련 호흡기질환을 예방하고, 영농폐기물 불법소각의 유해성을 알리는 활동도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는 27일 범농협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 행사는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 계절관리제’ 정부추진사항 관련 농협 공동대응으로 사회적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강원농협은 이날 임직원 140여명에게 각 개인 이름이 새겨진 머그컵을 전달하며 ‘임직원 개인 컵 갖기’ 사업 추진 결의를 다졌다.
강원농협은 미세먼지 및 소각방지 관련 교육 및 홍보를 통해 영농활동으로 인한 미세먼지 관련 호흡기질환을 예방하고, 영농폐기물 불법소각의 유해성을 알리는 활동도 추진한다.
자전거 및 걸어서 출퇴근하기, 각종 회의시 종이 대신 태블릿PC 사용하기 등 환경을 지키는 운동을 지속 전개할 예정이다.
장덕수 본부장은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임직원들의 작은 실천을 통해 사회적인 문제에 동참, 깨끗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 지연수 '결혼 7년만에 이혼통보…11세 연하 일라이, 최근 재결합 의사 밝혀'
- 이재오 '섭섭해도 할 수 없다, 오세훈 나경원 안돼…김종인은 헛꿈'
- 조수진 '고민정, 왕자 낳은 후궁보다 더한 대우 받으며 당선 겸손하라'
- 강주은 '주식투자 3억 날린 경험…남편 최민수보다 더 번다'
- 장혜영, 성추행 피해 고발 시민단체에 '경솔한 처사 큰 유감'
- 정찬성 '강호동과 실제 싸우면 난 죽을 것…파이트머니 3000배 올랐다'
- 경찰 '지하철서 노인 폭행한 중학생들 '노인학대죄' 적용'
- 박은석, 반려동물 상습 파양 의혹 전면 반박 '비방글 법적 조치'(종합)
- '개미는 오늘도 뚠뚠' 장동민, 펀드로 96% 손해…'2억 넘게 투자'
- 박명수 '이나영, 내가 이상형이고 얼굴 안본다더니 원빈과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