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빼고 다 받았나.. 카드 포인트, 2주만에 1500억원 현금화

박슬기 기자 2021. 1. 27. 14: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드 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하고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행된 지 2주가 지났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는 여신금융협회의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이체 홈페이지와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에서 모든 카드 포인트를 조회한 후 원하는 계좌로 한번에 이체해 출금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이체 서비스가 시작된지 일주일여만에 778억원이 현금화된 것으로 나타났다./사진=금융위원회
카드 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하고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행된 지 2주가 지났다. 그동안 카드 소비자에게 1500여억원이 현금화된 것으로 드러났다. 
 
27일 김현정 더불어민주당 노동대변인이 낸 논평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11시부터 실시된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통해 2주간 1100만명 이상의 회원들이 1500여억원을 환급받았다.

김현정 대변인은 “코로나 사태 이후 저소득층의 삶이 날로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가뭄의 단비처럼 반가운 마중물”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코로나 상황에서도 금융회사들은 역대급 실적으로 보너스 잔치를 벌인다는 비판을 받았는데 이번 카드포인트 조회 및 현금화 서비스 개선은 우리 사회의 연대정신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는 여신금융협회의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이체 홈페이지와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에서 모든 카드 포인트를 조회한 후 원하는 계좌로 한번에 이체해 출금할 수 있다. 앞서 해당 서비스가 시행된 지 7일여만에는 총 778억원의 포인트가 현금화된 바 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으로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하다. 다만 현대카드 M포인트는 포인트를 H코인으로 전환해야 계좌로 이체할 수 있다. 현대카드 1M포인트는 3분의2 H코인이다.

카드 포인트 계좌이체를 신청하면 신한·KB국민·우리·농협·비씨카드는 즉시 입금되지만 현대카드는 오후 11시, 하나카드는 오후 8시 이후 신청하면 다음 영업일에 입금된다. 우체국·씨티·롯데·삼성카드 등은 신청 시간과 관계 없이 다음 영업일에 입금된다.

카드사에 쌓여 있는 포인트 잔액은 지난 2019년 말 기준 2조4395억원으로 앞으로 현금화되는 카드 포인트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카드포인트 소멸기간인 5년을 넘겨 카드사 수익 등으로 돌아간 포인트는 2019년 기준 1171억원에 달한다.
[머니S 주요뉴스]
"뭘 입었지?"… 현아, 뻥뚫린 모노키니 '헉'
한그루 근황 '화제'… 은퇴 후 물오른 미모
'정우♥' 김유미, 시크한 매력… 다리 길이 실화?
중국 "입국하려면 바지 내려라"… 황당한 검사
서인영, 패피의 겨울 롱코트룩… 대학생 같아
이재철 목사, 천재이승국… 이승윤 가족 누구?
아이언 전 여친 SNS 게시물이 왜?
아이키, 24세에 결혼해 9세 딸 뒀다?
선우은숙, 이영하와 하룻밤 보냈다… 어쩌다
불륜사진에 남편 찌른 아내… "이거 너잖아" 반전

박슬기 기자 seul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