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경, '로스쿨'서 김명민과 호흡 [공식]

황채현 온라인기자 hch5726@kyunghyang.com 2021. 1. 27. 13: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이수경이 배우 김명민, 이정은과 호흡을 맞춘다.

이수경이 올해 상반기 방송되는 JTBC 드라마 ‘로스쿨’에 캐스팅됐다. ‘로스쿨’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 로스쿨 교수와 학생들이 전대미문의 사건에 얽히게 되면서 펼쳐지는 미스터리 사건을 통해 예비 법조인들이 법과 정의를 깨닫는 과정을 담는다. 이는 배우 김명민과 이정은, 김범이 캐스팅을 확정 지어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눈이 부시게’,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송곳’, 영화 ‘조선명탐정’ 시리즈를 연출한 김석윤 감독 메가폰을 잡으며 SBS 드라마 ‘이판사판’의 서인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이수경은 극 중 한국대 로스쿨 1학년 학생이자 소시오패스인‘강솔’ 역으로 분한다. 강솔은 법조인 집안의 아버지와 정치인 집안의 어머니를 둔 금수저로, 남다른 교육 특혜를 받아 로스쿨에 입학했다. 그녀는 대학까지 줄곧 1등, 올A를 놓쳐본 적 없으며 놀면서도 예리한 질문과 답변이 가능한 학생이다.

한편 이수경은 2012년 단편영화 ‘여름방학’으로 데뷔한 이후 2018년 영화 ‘침묵’으로 54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부문 여자 조연상을 수상했다.

황채현 온라인기자 hch5726@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