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수입차 1위 수성.. EQS·EQA 전기차 올해 출시

조병욱 2021. 1. 27. 13: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미래 비전과 전략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27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지난 1일 부임한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취임 후 첫 공식 석상에서 새로운 시작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올해는 메르세데스-벤츠를 필두로 마이바흐, 고성능 AMG, 전기차 브랜드 EQ를 중심으로 7종의 완전 변경 모델 및 2종의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미래 비전과 전략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27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지난 1일 부임한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취임 후 첫 공식 석상에서 새로운 시작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또 올해 출시될 주요 제품에 대한 소개와 서비스 전략, 사회공험 활동 등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클라인 신임 사장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매력과 놀라운 경험이 소중한 저희 고객 마음에 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세계 자동차 산업이 지속가능한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대비하며 격변기를 맞은 이 시기에 끊임 없이 혁신을 추구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해 신차의 인기와 더불어, 스포츠유틸리티차(SUV·13.4%), AMG(60.3%), 전동화 모델(63.1%) 부문에서 2019년 대비 큰 성장률을 보였다. 그 결과 지난해 총 7만6879대를 판매하며 5년 연속 수입차 시장 1위를 지켰다.
올해는 메르세데스-벤츠를 필두로 마이바흐, 고성능 AMG, 전기차 브랜드 EQ를 중심으로 7종의 완전 변경 모델 및 2종의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한다.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의 7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더 뉴 S-클래스’를 비롯해 ‘더 뉴 C-클래스’를 올해 출시하며 세단 라인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프리미엄 4-도어 쿠페 CLS의 3세대 부분 변경 모델 ‘더 뉴 CLS’ 및 G-클래스의 새로운 엔진 라인업 G 400 d를 선보일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브랜드 최초의 SUV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와 최고급 럭셔리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완전 변경 모델을 출시한다.

메르세데스-AMG는 베스트셀링 메르세데스-AMG GT-4도어 쿠페의 부분 변경 모델을 비롯해 다양한 SUV 패밀리의 고성능 모델을 소개하며 라인업을 굳건히 한다.

메르세데스-EQ 브랜드는 새로운 순수 전기차 2종, ‘더 뉴 EQA’와 ‘더 뉴 EQS’와 함께 더욱 편리해진 EQ 전용 충전 솔루션을 출시해 프리미엄 브랜드 중 가장 다양한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제시하며, 차세대 친환경 모빌리티를 선도할 계획이다.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장과 3명의 부사장이 27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마크 레인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김지섭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 토마스 클라인 신임 대표이사 사장, 이상국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공
벤츠는 지난해 14개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개장해 전국 59개의 공식 전시장과 71개의 서비스센터, 22개의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갖춰 수입차 단일 브랜드 기준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를 갖췄다.

올해는 전기차 관련 인프라 확충을 위해 EQ 전용 충전시설과 전기차 전문인력이 상주하는 서비스센터를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프리미엄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꾸며진 단독 공간 ‘AMG 브랜드 센터’를 전세계에서는 7번째로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개장한다.

한편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지난해 코로나19 지원 활동에 18억원을 기부했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등 다양한 문화 확산 캠페인 등으로 현재까지 총 누적기부금액 301억원을 기록했다.

조병욱 기자 brightw@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