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치과 진단 의료기기 러시아 인·허가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오바이오는 지난 20일 러시아 정부로부터 치과 진단용 의료기기 3종에 대해 의료기기 인·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아이오바이오는 현지 병원 관계자, 치과 의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제품 사용법을 담은 영상을 제공하는 등 러시아 진출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바이오는 지난 20일 러시아 정부로부터 치과 진단용 의료기기 3종에 대해 의료기기 인·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러시아에서 인·허가를 획득한 제품은 큐레이캠프로 큐레이펜시 큐스캔플러스 등이다. 새 제품 모두 정량광형광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아이오바이오는 정량광형광 기술의 일종인 ‘QLF’를 보유 중이다. 이 기술은 입 안에 빛을 비추는 것만으로 구강 내 이상을 확인할 수 있는 진단 기술이다. 2018년 해당 진단 기술로는 국내 유일하게 신의료기술 평가를 통과했다.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구강 내 문제점을 정확하고 손쉽게 진단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국내 치과에도 보급돼 있다. 아이바이오는 국내서 QLF의 요양급여 등재 심사 절차를 밟고 있다.
러시아는 전체 병원의 82%가 국립으로 운영되고 있다. 그만큼 정부로부터 획득한 인·허가의 의미가 다른 어느 국가보다 크다는 설명이다. 아이오바이오는 현지 병원 관계자, 치과 의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제품 사용법을 담은 영상을 제공하는 등 러시아 진출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할 예정이다.
아이오바이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과 유럽 CE 인증 획득도 준비 중이다. 윤홍철 아이오바이오 대표는 “이번 인허가를 바탕으로 러시아 국립 치과병원에 정량광형광 기술을 적용한 의료기기들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올해는 해외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만들어가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s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일론 머스크까지 가세한 '게임스톱' 공매도 대전
- 주말의 홈트|정지인의 쉬운 다이어트, 왕초보를 위한 스쿼트 가이드
- 판례 모르면서…"고소거리 안된다"는 경찰들
- 세계적인 車 디자이너들 제치고 1위 등극한 현대차 이상엽 전무
- "정부가 집값 올려주네"…GTX 호재 뜨자 3일 만에 2억 '껑충'
- '뽕숭아학당' 임영웅, IQ 테스트 이후 "'미스터트롯' 眞 비결은 '이것' 때문"
- 구혜선, 14kg 감량 꿀팁 공개 "이틀 굶고 시작"
- [그 후] 전복죽 먹다 욕먹은 BJ "몸매 자랑하고 싶냐고? 네!"
- 박은석 "이때다 싶어 공격" [전문]
- '동상이몽2' 전진, 친모와 21년 만 재회에 오열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