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소' 황희찬, EPL 웨스트햄 가면 8번 or 11번 입을까?

이현호 기자 2021. 1. 27. 11: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대표 공격수 황희찬(25, 라이프치히)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 진출하면 등번호는 몇 번을 받을까.

라이프치히 간판 공격수였던 티모 베르너가 첼시로 이적하면서 그의 등번호 11번을 황희찬이 이어받았다.

황희찬이 웨스트햄으로 임대 이적할 경우 받을 수 있는 등번호를 살펴봤다.

그동안 황희찬은 공격수의 상징인 9번(잘츠부르크), 11번(라이프치히, 국가대표) 등을 입고 그라운드를 누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현호 기자 = 국가대표 공격수 황희찬(25, 라이프치히)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 진출하면 등번호는 몇 번을 받을까.

황희찬은 2015년 오스트리아 명문 잘츠부르크에 입단하며 유럽 무대를 밟았다. 잘츠부르크 2군인 리퍼링과 독일 함부르크에서 실전 경험을 쌓은 황희찬은 점점 존재감을 넓혀갔다. 다시 잘츠부르크로 복귀해 엘링 홀란드(20, 도르트문트), 미나미노 타쿠미(25, 리버풀)와 함께 잘츠부르크의 UEFA 챔피언스리그 돌풍을 이끌었다.

홀란드, 미나미노가 빅리그로 떠났듯이 황희찬도 빅리그의 러브콜을 받았다. 2020년 여름, 율리안 나겔스만 감독이 이끄는 라이프치히로 이적해 당당히 분데스리가에 입성했다. 라이프치히 간판 공격수였던 티모 베르너가 첼시로 이적하면서 그의 등번호 11번을 황희찬이 이어받았다. 황희찬은 DFB포칼 1라운드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스타트를 끊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좀처럼 출전 기회를 잡기 어려웠다. 분데스리가 7경기(총 136분)에 출전했지만 아직 선발 기회는 단 한 번도 받지 못했다. 후반전에만 교체로 투입되고 있다. 특히 11월 A매치 기간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약 한 달 동안 전력에서 이탈했다. 올해 들어 2경기에 교체로 나섰으나 눈에 띄는 임팩트를 남기지 못했다.

자연스럽게 황희찬 이적설이 떠올랐다. '스카이 스포츠'는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이 이끄는 EPL 웨스트햄이 황희찬을 주시하고 있다. 최근 세바스티앙 알레가 아약스로 이적하면서 공격수가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보도했다.

영국 '팀토크'도 황희찬을 조명했다. 이 매체는 "황희찬은 중앙은 물론 측면에서도 뛸 수 있는 공격수다. 웨스트햄이 황희찬을 영입하면 미카일 안토니오의 부담이 줄어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황희찬은 한국에서 '황소'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몸싸움에 강한 유형이다. 지난해에는 리버풀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황희찬이 웨스트햄으로 임대 이적할 경우 받을 수 있는 등번호를 살펴봤다. 그동안 황희찬은 공격수의 상징인 9번(잘츠부르크), 11번(라이프치히, 국가대표) 등을 입고 그라운드를 누볐다. 현재 웨스트햄의 9번은 사이드 벤라마가 입고 있다. 그 외에 7번은 안드리 야르몰렌코, 10번은 마누엘 란치니, 18번은 파블로 포르날스의 번호다. 공격수가 받을 수 있는 8번과 11번만 비어있는 상태다.

그래픽=인터풋볼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