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책임지겠다" 현대차, '코나' 고객에게 사과 문자 발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코나 일렉트릭'(EV) 화재에 대해 다시 한번 고개를 숙였다.
27일 자동차업계와 현대차 등에 따르면 현대차는 이날 코나 일렉트릭 구매자에게 문자메시지(MMS)를 보내 지난 24일 충전 중 화재사고에 대해 안내했다.
현대차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지난해 실시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 업데이트' 리콜 조치를 받은 코나 일렉트릭 차 1대에서 완충 후 충전커넥터가 연결돼 있는 상태로 화재가 발생하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자동차업계와 현대차 등에 따르면 현대차는 이날 코나 일렉트릭 구매자에게 문자메시지(MMS)를 보내 지난 24일 충전 중 화재사고에 대해 안내했다. 해당 문자메시지는 리콜 대상 코나 보유자와 리콜 대상이 아닌 보유자 모두에게 발송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지난해 실시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 업데이트’ 리콜 조치를 받은 코나 일렉트릭 차 1대에서 완충 후 충전커넥터가 연결돼 있는 상태로 화재가 발생하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리며 앞으로도 안전하게 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리콜 대상 차주가 받은 메시지는 해당 내용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사과, 문제가 의심될 경우에 대한 대비책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고 리콜 비대상 차주에게는 해당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없다는 점을 안내했다.
대구소방본부에 따르면 앞서 지난 24일 오후 4시11분쯤 달서구 유천동 한 택시회사에 설치된 공용 전기차충전기에서 충전 중이던 코나EV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 해당 차종은 지난해 현대차가 실시한 BMS(배터리모니터링시스템) 관련 리콜을 받은 상태였다.
해당 코나EV의 화재사고는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화재 원인과 결함 가능성을 조사하게 된다. 현재 배터리는 차에서 분리돼 현대차 남양연구소로 보내졌으며 이곳에서 자동차안전연구원은 소방청, 현대차와 함께 합동감식을 벌인다.
관련업계에서는 현대차의 발빠른 사과에 주목하면서도 소비자 스스로도 문제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여러 문제에 소극적으로 대응한 것과 달리 최근엔 매우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코나EV 문제와 관련해 두 차례나 상황을 설명하고 사과하는 모습은 확실히 달라진 점"이라고 평했다.
☞ "뭘 입었지?"… 현아, 뻥뚫린 모노키니 '헉'
☞ 한그루 근황 '화제'… 은퇴 후 물오른 미모
☞ '정우♥' 김유미, 시크한 매력… 다리 길이 실화?
☞ 중국 "입국하려면 바지 내려라"… 황당한 검사
☞ 서인영, 패피의 겨울 롱코트룩… 대학생 같아
☞ 이재철 목사, 천재이승국… 이승윤 가족 누구?
☞ 아이언 전 여친 SNS 게시물이 왜?
☞ 아이키, 24세에 결혼해 9세 딸 뒀다?
☞ 선우은숙, 이영하와 하룻밤 보냈다… 어쩌다
☞ 불륜사진에 남편 찌른 아내… "이거 너잖아" 반전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뭘 입었지?"… 현아, 뻥뚫린 모노키니 '헉' - 머니S
- 한그루 근황, 은퇴 후 물오른 미모? - 머니S
- '정우♥' 김유미, 시크한 매력… "애 엄마 맞아?" - 머니S
- 중국 "입국하려면 바지 내려야"… 공항서 코로나 항문검사 논란 - 머니S
- 서인영, 패피의 겨울 롱코트룩 '완벽 코디' - 머니S
- 이재철 목사, 천재이승국… 모두 이승윤 가족? - 머니S
- 아이언 전 여친 SNS 게시물이 왜?… 간접 심경글? - 머니S
- 아이키 나이 '화제'… 24세에 결혼, 9세 딸 뒀다? - 머니S
- 선우은숙나이 '화제'… 이영하와 하룻밤 보냈다? - 머니S
- 불륜사진에 남편 찌른 아내, 사진 누군가 봤더니…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