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통계세상의 경험, 국가통계포털에서

입력 2021. 1. 27. 10:35 수정 2021. 1. 27. 15: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통계청장(청장 류근관)은 국민이 통계정보를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한 새로운     국가통계포털(KOSIS)을 1월 27일부터 서비스한다.

□  이번 개편에서는 통계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주요 화면을 시각화하였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이용에서     통계를 편하게 활용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통계청장(청장 류근관)은 국민이 통계정보를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한 새로운     국가통계포털(KOSIS)을 1월 27일부터 서비스한다.□  이번 개편에서는 통계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주요 화면을 시각화하였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이용에서     통계를 편하게 활용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o 개선된 주요내용은 기존 텍스트 위주의 복잡했던 화면에서 그간 국민의 이용이 많았던 통계정보와 30개 통계분야를 이미지화한      버튼형의 메인화면으로 구성하여 이용하는 데 보다 편리하게 개선하였다.   o 그리고 모바일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에서도 더 많은 통계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국가통계를 확대하여 이용이 쉽도록 기능을      개선하였다□  이번 개편과 함께 이용자가 원하는 통계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는 챗봇(코봇)과 3D 인구 체험형 콘텐츠를      금년 4월부터 서비스할 예정이다.   o 챗봇시스템의 도입은 통계정보를 간단한 텍스트 입력으로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어 유용한 기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o 또한, 우리나라 인구가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이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저출산·고령화·다문화 시대에 대한 인구통계를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형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3D 인구 체험형 콘텐츠를 제작하여 서비스한다. □  통계청은 앞으로도 국민이 쉽고 편리하게 통계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지원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붙임. 국가통계포털 개선사업 주요내용 요약

Copyright©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