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은행앱으로 미술품,스니커즈 공동구매 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라인 경매사 서울옥션(063170)블루가 신한은행과 제휴를 맺고 공동구매 플랫폼 '소투(SOTWO)'를 신한은행 애플리케이션 쏠(SOL)에 탑재해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옥션블루 측 관계자는 "신한은행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미술품 공동구매에 대한 문턱을 낮추는 동시에 수익이 높고 안정성 있는 컬렉터블 아이템 공동구매에 대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면서 "이번 신한은행과의 제휴는 일반인들도 손쉽게 미술품 공동구매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며 미술 시장에서 MZ 세대의 영향력이 커지는 등 고객의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원부터 스니커즈,아트토이,미술품 공동구매
‘나는 이제 은행 앱으로 미술품 공동구매 한다!’
온라인 경매사 서울옥션(063170)블루가 신한은행과 제휴를 맺고 공동구매 플랫폼 ‘소투(SOTWO)’를 신한은행 애플리케이션 쏠(SOL)에 탑재해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소투’는 서울옥션의 관계사인 서울옥션블루가 전개하는 새로운 공동구매 플랫폼이다. MZ 세대에게 인기 있는 재테크 품목인 스니커즈, 아트토이, 미술품을 최소 1,000원부터 공동구매해 소유권을 나누어 가진 후 가격이 오르면 재판매해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신개념 재테크 서비스다.
과거 미술품에 투자하는 ‘아트펀드’가 성행했고 최근에는 미술품 공동구매와 소유권 분할이 활발해진 데 이어 한층 진화한 방식으로 수요자 접근성을 높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 미술 거래가 급성장하고, 기존 컬렉터층 외에 투자와 향유를 모두 추구하는 MZ 세대의 아트테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을지 주목을 끈다.
서울옥션블루 측 관계자는 “신한은행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미술품 공동구매에 대한 문턱을 낮추는 동시에 수익이 높고 안정성 있는 컬렉터블 아이템 공동구매에 대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면서 “이번 신한은행과의 제휴는 일반인들도 손쉽게 미술품 공동구매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며 미술 시장에서 MZ 세대의 영향력이 커지는 등 고객의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상인 기자 ccsi@sedaily.com
Copyright©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혹하는 마음에 땅 샀다 빚쟁이'…연소득 2천 이하 3명 중 1명
- '제2의 테슬라' 선점하자'....'美 스팩주' 쇼핑 나선 서학개미
- [여쏙야쏙]여권잠룡3인3색…보선총력 ‘이낙연’ ·여의도 진격 ‘이재명’·3자구도 ‘정세균’
- '미친 집값'에 '눈물어린 이사'...지난해 300만명이 터전 옮겼다
- '이케아, 직원 임금·리콜 한국만 역차별'… 참다 못한 노조 '천막농성' 나섰다
- [범죄의 재구성] “명의 바꾸려 했을 뿐인데”…그 ‘폰 가입 신청서’ 정체는
- '2,000만원 안 갚아 피소' 보도에 이혁재 '사실 아니다…경찰에 고소장 접수 안돼'(종합)
- '秋는 법무장관 표상…文은 시대의 신' 정청래 글 올리자 조국도 퍼갔다
- 집값 다 올랐는 데…이제와 고가주택 중개수수료 인하
- [비즈카페] CES 혁신상 받은 LG 전자식 마스크, 다섯 달 째 식약처 심사만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