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비아이, 공감아이티와 기술 협력.."데이터 솔루션 최적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맥스비아이가 공감아이티와 손잡고 데이터 솔루션을 최적화한다.
양사 솔루션을 결합한 '하이퍼데이터 포 인투어스'를 공급하고 기술지원에 나선다.
공감아이티 '인투어스'는 데이터 거버넌스에 필요한 통합 솔루션이다.
이희상 티맥스비아이 대표는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하이퍼데이터는 공감아이티 협력을 통해 최고 수준으로 구현될 것"이라면서 "양사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해 고객 만족과 비즈니스 저변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맥스비아이가 공감아이티와 손잡고 데이터 솔루션을 최적화한다. 양사 솔루션을 결합한 '하이퍼데이터 포 인투어스'를 공급하고 기술지원에 나선다. 솔루션 품질을 향상하고 마케팅과 영업력,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
티맥스 '하이퍼데이터'는 데이터 수집과 저장, 전처리, 시각화 기능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분석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솔루션이다. 가상화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 분석하고 논리적 데이터 분석 모델링으로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한다. 물리적 복제를 최소화해 현업에 필요한 데이터를 원하는 시점에 쉽게 분석 또는 활용할 수 있다. 비전문가도 이를 통해 AI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공감아이티 '인투어스'는 데이터 거버넌스에 필요한 통합 솔루션이다. 실시간 연계와 이기종 포맷을 지원하는 메시지 기반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버스(ESB) 연계 솔루션이 포함된다.
'하이퍼데이터 포 인투어스'는 데이터 거버넌스 기반 빅데이터 분석과 연계 기술을 결합했다. 빅데이터, AI, 디지털 트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며 공공기관 납품으로 성능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티맥스비아이와 공감아이티는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며 시장 확대와 기술력 증진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희상 티맥스비아이 대표는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하이퍼데이터는 공감아이티 협력을 통해 최고 수준으로 구현될 것”이라면서 “양사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해 고객 만족과 비즈니스 저변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
Copyright©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쿠팡, 고려대 기술특허 98건 사들였다
- 개인정보보호 기준 수립, 신기술 분야로 넓힌다
- "5G B2B 활성화" 디지털 뉴딜 성공모델 만든다
- SK넥실리스, 말레이시아에 배터리용 동박 공장 건설…"해외 첫 생산 거점"
- 정부, 전국에 5개 '소부장 특화단지' 만든다…"韓 첨단산업 세계공장으로"
- 삼성, 올해 '35조 반도체 투자' 시동…中 시안·평택 2공장 집중투입
- KT스카이라이프, 현대HCN 인수 '공정경쟁' 안전장치 필요
- '집콕' 특수에 '으뜸가전 환급' 효과…가전유통 4사 매출 '쑥'
- [R&D 100조원 시대 개막]〈중〉주요국도 R&D 100조원 클럽 가입 후 기후변화·환경 투자 늘려
- [R&D 100조원 시대 개막]〈중〉민·관 역할 재정립하고, 사회 문제 해결 강화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