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하철 2호선 임당 초역세권 '블루핀 임당 스테이' 공개

2021. 1. 27. 09: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파트 가격이 폭등하면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은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소형 오피스텔은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초기 진입 장벽이 높지 않고, 900만을 돌파한 1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인기가 높다.

분양 관계자는 "1~2인 가구의 비중이 큰 경산시는 임차수요가 타 지역에 비해 풍부한 편인데 이렇다 할 소형 주거공간이 부족하다. 수요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고품질 오피스텔인 만큼 분양성도 뛰어나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루핀 임당 스테이’ 조감도
경산 대임지구 개발과 함께 신중심지로 부상하는 임당역세권

아파트 가격이 폭등하면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은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소형 오피스텔은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초기 진입 장벽이 높지 않고, 900만을 돌파한 1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인기가 높다. 편리한 주거 인프라 및 원룸형 주택과는 비교할 수 없는 안전성도 소형 오피스텔의 장점 중 하나다.

이런 가운데 오피스텔 불모지라 할 수 있는 경산시에 소형 오피스텔이 분양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경북 경산시 계양동 723번지에 지역 중견 건설사 홍성건설이 분양 및 시공하는 ‘블루핀 임당스테이’가 그것이다. 지하2층 ~ 지상15층 중 지상3~14층에 전용면적 18㎡, 14㎡형 5개 타입 276실 규모의 오피스텔과 지상1~2층에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이 오피스텔은 입지를 가장 큰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대구지하철 2호선 임당역 도보 2분 거리의 초역세권이자 달구벌대로와 이어지는 대학로 대로변에 위치해 뛰어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임당역은 지하철과 시내버스를 갈아타는 환승역의 기능을 하고 있으며, 11개 대학이 밀집한 경산의 대다수 스쿨버스 출발지로 활용되고 있는 곳이다. 주변에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홈플러스, CGV, 유명 커피숍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남매지가 인접해 휴식과 산책하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맞은편에는 2025년까지 1만여 세대가 들어서는 대임공공주택지구가 개발돼 임당역 일대가 경산의 새로운 중심지로 부상할 전망이다.

블루핀 임당스테이는 전 실을 복층으로 설계해 분양면적보다 넓은 실사용 공간을 제공한다. 옥상정원에는 가벼운 바베큐 파티까지 즐길 수 있는 휴게쉼터가 조성되고, 에어컨과 냉장고, 건조겸용 세탁기 등 생활에 필요한 필수 가전제품과 가구가 빌트인으로 설치되는 풀 퍼니시드 시스템이 제공된다.

교육·산업도시의 특성을 지닌 경산시는 1~2인 가구가 전체의 63%에 달한다. 그만큼 임차수요가 많다는 것으로, 소형 오피스텔은 이런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는 부동산 상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1~2인 가구의 비중이 큰 경산시는 임차수요가 타 지역에 비해 풍부한 편인데 이렇다 할 소형 주거공간이 부족하다. 수요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고품질 오피스텔인 만큼 분양성도 뛰어나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지난 22일에 오픈한 블루핀 임당스테이 모델하우스는 임당역 5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