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 일원에서 '원에디션 강남' 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원에디션 강남'은 축구장 넓이에 달하는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원에디션 강남은 과거 고급 스포츠시설로 잘 알려진 바 있는 강남 스포월드 자리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복합단지다.
'원에디션 강남'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22-4번지에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 일원에서 ‘원에디션 강남’ 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원에디션 강남’은 축구장 넓이에 달하는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원에디션 강남은 과거 고급 스포츠시설로 잘 알려진 바 있는 강남 스포월드 자리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복합단지다.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34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43~82㎡ 25실·근린생활시설·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강남 정중앙에 자리잡은 만큼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강남 주요지역 이동이 편리하며, 한남대교·동호대교·성수대교를 통한 강북 접근성도 우수하다. 인근 테헤란로를 이용해 업무 밀집지역인 잠실, 역삼, 교대 등지로의 출퇴근이 편리하고, 반포 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이 단지에서 각각 도보 5분 ∙ 12분거리 내에 위치해있다.
럭셔리 설계도 강점이다. 외부에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형태의 매스를 적용해 상징성과 가시성을 극대화했다. 생활공간 내에는 와이드 LDK 설계 및 프라이빗 테라스 설계 (일부 가구)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수입 가구 및 마감재로 구성된 풀퍼니쳐 시스템,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곡선 설계(일부 가구) 등도 계획돼있다.
스포월드의 명성을 잇는 멤버십 피트니스 센터 ‘원피트니스’ 와 골프연습장 등 럭셔리 스포츠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밖에도 시티뷰와 파티·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 및 낭만과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카바나 등도 계획돼 있다. 이밖에도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입주민 전용카페·재택근무 공간·개별 세대창고 등을 조성할 방침이다.
주거 서비스도 제공된다. 개인비서 및 우편 ∙ 택배 서비스, 호텔 ∙ 항공 예약 서비스, 문화강좌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또 전문 조리사의 조식 서비스를 비롯한 다이닝 서비스와 ∙ 발렛 ∙ 세탁 ∙ 방문 세차 등의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반려동물 케어 ∙ 홈PT ∙ 건강상담 서비스도 예정돼 있다.
상업시설에는 파인 캐주얼 다이닝과 바, 펍, 카페 등 럭셔리한 MD유치를 준비 중이다. 이 밖에 인공 연못과 반사형 벽면을 조화한 미러폰드 가든을 비롯, 조경수와 조명으로 꾸며진 글래스하우스 · 사계절 변화를 즐길 수 있는 왕벚나무와 은행나무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시행은 종로구 소재 ‘그랑서울’ 과 ‘타워8’ 등의 실적이 있는 지엘산업개발의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인 지엘스포월드 PFV가 맡았다. 시공사는 지난해 3분기 기준, 대형건설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 (AA-) 을 보유한 현대엔지니어링이다.
‘원에디션 강남’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22-4번지에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책 인사이트] 경기도 ‘외국인 간병인’ 추진… “서울 필리핀 가사도우미와 다른 방식으로
- 69억 빚 못갚아… ‘압구정 현대’ 경매 나왔다
- SUV는 기아, 1t 트럭·세단은 현대차… 치열했던 집안싸움
- 법인대출로 53억 아파트 산 외국인 부부… 국토부 적발
- IP 사용료만 수십억인데...‘오징어 게임 2’와 컬래버 나선 기업들
- [재테크 레시피] 금리 인하기 ‘채권투자’ 몰린다… 올해 순매수만 39兆
-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텅 빈 채 그저 달리네… 당신이 겪는 그 증상의 이름은 ‘시들함’
- 中, 석화단지 또 증설 완료… 갈수록 심화하는 중국발 공급과잉
- [2024 연말정산]⑥ 10일 남은 2024년… 막판 절세 포인트는?
- [정책 인사이트] 스크린 파크 골프장·PC방·건강관리실로 변신하는 경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