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운 소식' 두개골 골절 히메네스 시즌 중 복귀 가능성

김용 2021. 1. 27. 09: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히메네스, 이번 시즌 돌아올 수도 있다."

울버햄튼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감독이 큰 부상을 당했던 팀의 간판 공격수 라울 히메네스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산투 감독은 히메네스가 이번 시즌 종료 전에 복귀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우리는 그렇게 될 거라고 확신한다. 그가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는 건 매우 좋은 소식이다. 나 뿐만 아니라 모든 의료진들이 놀라고 있다. 뇌진탕 검사 결과 모든 부분에서 크게 개선되고 있다. 그는 정말 잘 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이터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히메네스, 이번 시즌 돌아올 수도 있다."

울버햄튼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감독이 큰 부상을 당했던 팀의 간판 공격수 라울 히메네스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산투 감독은 28일(이하 한국시각) 첼시와의 경기를 앞두고 기자회견에 참석해 히메네스의 근황을 전했다. 히메네스는 지난해 11월30일 아스널과의 경기에서 충격적인 부상을 당했다. 상대 수비수 다비드 루이스와 공중볼을 다투다 머리끼리 충돌을 했다. 의식을 잃은 히메네스는 곧바로 구급차에 실려 후송됐다. 산소 마스크를 쓰고 옮겨져 모두를 놀라게 했다. 검진 결과, 두개골이 골절됐다는 불운한 판정을 받고 곧바로 수술대에 올랐다.

워낙 큰 부상이라 히메네스가 시즌 중 돌아올 것이라고 보는 시각이 많지 않았다. 의학적으로 회복이 된다 해도, 히메네스가 부상 상황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낼 수 있을지가 미지수였다.

하지만 히메네스는 잘 회복하고 있다고 했다. 산투 감독은 "히메네스가 부상 이후 두려워한다"고 하면서도 "그래도 긍정적인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산투 감독은 히메네스가 이번 시즌 종료 전에 복귀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우리는 그렇게 될 거라고 확신한다. 그가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는 건 매우 좋은 소식이다. 나 뿐만 아니라 모든 의료진들이 놀라고 있다. 뇌진탕 검사 결과 모든 부분에서 크게 개선되고 있다. 그는 정말 잘 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산투 감독은 이어 "히메네스가 뛰고, 역기를 드는 등 강한 훈련을 하는 걸 보는 것만으로도 우리 모두에게 큰 힘이 된다. 히메네스가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길 바란다. 우리 팀의 선수이자 중요한 선수로 돌아올 것이다. 그가 곁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우리에게 큰 힘이 된다"고 밝혔다.

절대 무리시키지 않을 것이라고도 강조했다. 산투 감독은 "우리는 인내심을 가지고, 올바른 결정을 내려야 한다. 이는 전적으로 의료진의 결정을 따를 것이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상황에 맞게 모든 일을 진행할 것이다. 우리는 서두르거나, 어떤 위험도 감수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산투 감독은 마지막으로 히메네스의 정신적 충격에 대해 "그 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 그의 얼굴에는 늘 웃음이 가득하다. 우리가 알던 그 사람이다. 선수 스스로 더 강하게 돌아오기를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정찬성 “UFC 파이트머니, 3천배 올라”…미모의 아내 “관장 직접 해줘”
걸그룹 출신 가수, 갑자기 아이 있다 고백 “아빠는 6세 연하 가수”
김대희, 김준호 수입 폭로에 '버럭' “연봉 6000만…”
지상렬 “김구라와 친구? 친구 같은 소리 하고 앉았네. 어디다 혀로 어깨동무를 해” 극대노
양준혁♥박현선, 갈등 폭발? “모든 재산 공동명의”
'명절 선물 특가' '~90%' 할인 판매, 3일간!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만원' 뜨끈뜨끈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