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입성 임박' 투헬, 램파드보다 승률-승점 모두 우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첼시가 성적 부진을 이유로 레전드인 프랑크 램파드 전 감독을 경질했다.
결국, 가장 유력한 대안으로 토마스 투헬 전 파리생제르맹(PSG) 감독이 떠오르고 있다.
첼시는 지난 25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램파드 전 감독 경질 소식을 발표했다.
첼시는 램파드 경질 소식을 전하며 "확정될 때까지 차기 감독은 거론하지 않겠다"라고 했지만, 영국 언론들은 투헬의 부임을 기정사실화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첼시가 성적 부진을 이유로 레전드인 프랑크 램파드 전 감독을 경질했다. 결국, 가장 유력한 대안으로 토마스 투헬 전 파리생제르맹(PSG) 감독이 떠오르고 있다.
첼시는 지난 25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램파드 전 감독 경질 소식을 발표했다. 지난 2019년 여름 선임 이후 1년 반도 안되어 동행을 종료했다.
현재 차기 감독은 투헬 감독이 유력한 후보로 꼽히고 있다. 첼시는 램파드 경질 소식을 전하며 “확정될 때까지 차기 감독은 거론하지 않겠다”라고 했지만, 영국 언론들은 투헬의 부임을 기정사실화 하고 있다.
투헬은 유럽 무대에서 검증된 지도자 중 하나다. 마인츠05를 시작으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파리생제르맹(PSG)까지 총 7번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019/2020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UCL) 준우승을 차지하며, 역대 최고 성적을 냈다. 우승 하나 이루지 못한 램파드보다 낫기에 첼시 입장에서 매력적인 성과다.
이뿐 만 아니다. 투헬은 램파드와 비교했을 때 기록도 좋다. 역대 승수와 평균 승점도 모두 투헬이 앞서 있다.
프랑스 리그앙 극강인 PSG에 있었던 점은 감안해야 한다. 그러나 스타군단임에도 모래알이었던 팀을 하나로 뭉치게 했던 공은 있다. 폭풍 영입에도 이들을 잘 녹여내지 못했던 램파드의 과제를 풀어낼 능력은 가지고 있는 셈이다.
현재 흐름으로 보면 투헬의 부임은 기정사실화 됐다. 그가 위기의 첼시를 구해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트랜스퍼마크트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점하자마자 손흥민 찾은 카메라..주전-비주전 격차 확인
- 이강인에 러브콜, 베티스 포함 라리가 2팀+프랑스 1팀 (佛기자)
- '음메페' 황희찬, EPL 무대 밟나...이 클럽 임대 유력(英-獨 언론)
- [오피셜] 첼시, 램파드 전격 경질!...새 사령탑에 투헬 유력
- 경기 중 손흥민한테 팬심 드러내는 근육남
- 마포구 고급 아파트 최고가로 매입한 임영웅, 시가는 무려 00억원
- 불륨 깊게 파인 원피스 입은 여배우
- 강렬한 빨간 비키니로 노출 감행한 치어리더
- 청순미모 기상캐스터, 비키니 입고 볼륨 몸매 노출
- 비키니 입고 ‘글래머+11자 복근’ 뽐낸 배구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