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TCS 국제학교 100명 집단감염..대전 IEM과 같은 선교회 소속

손준수 입력 2021. 1. 26. 21:48 수정 2021. 1. 26. 22:0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
[앵커]

광주의 종교 관련 교육시설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백여 명이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최근 확진자가 나온 TCS 에이스 국제학교와 관련한 전수 검사 과정에서 집단 감염이 확인됐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손준수 기자! 추가 확진자 현황 전해주시죠!

[기자]

광주시는 조금 전 코로나19 확진자가 백 명 추가로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조금 전 공식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밝혔습니다.

광주시는 1차 검사에서 백 명 가까이 확진되자, 2차 검사를 진행했고, 조금 전 100명이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모두 종교 관련 교육시설인 TCS 에이스 국제학교와 관련한 확진자들입니다.

광주시는 지난 23일 해당 교육시설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자 지표 환자와 관련한 다른 국제학교와 인근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벌였습니다.

오늘 오후에만 관련자 백 35명을 검사했는데 이 과정에서 집단 감염이 확인됐습니다.

이로써 지금까지 TCS 에이스국제학교 관련 확진자는 138으로 늘었습니다.

[앵커]

손 기자! TCS 에이스 국제학교, 어떤 곳입니까?

[기자]

TCS 에이스 국제학교는 최근 130여 명이 확진된 대전 IEM국제학교와 같은 선교회 소속입니다.

광주의 시설은 1층에 국제학교가 있고 2층은 교회, 3층은 홈스쿨링 교육을 하는 곳인데요.

학생들이 함께 거주하며 집단 생활을 하다보니 접촉을 통한 감염이 확산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해당 선교회 소속 시설 명단을 전국의 지자체에 전달해 추가 진단검사도 진행중입니다.

광주시는 또 종교시설에서 운영하는 모든 비인가 학교 합숙시설을 대상으로 진단 검사에 들어 갔습니다.

광주에서는 TCS 에이스국제학교 관련 확진자외에 기존 확진자의 접촉자 3명과 감염경로가 확인되지 않은 1명이 추가로 확진됐습니다.

전남은 오늘 2명의 신규확진자가 나왔는데요.

화순군 사평면사무소와 연관된 1명과 생활치료센터에서 가족과 함께 격리 중이던 1명이 진단 검사에서 양성 반응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광주광역시청에서 KBS 뉴스 손준수입니다.

촬영기자" 이승준 조민웅 영상편집: 이성훈

▶ '코로나19 3차 대유행 특집' 바로가기
http://news.kbs.co.kr/special/coronaSpecialMain.html

손준수 기자 (handsome@kbs.co.kr)

저작권자ⓒ KBS(news.kbs.co.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