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호 동두천시의원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건립 조속히 추진돼야"

동두천=김동우 기자 2021. 1. 26. 18: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두천시의회 김승호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은 26일 제301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건립을 촉구했다.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 중에서도 "송내동 행정복지센터"의 신청사 건립이 가장 시급하다고 꼽은 김 의원은 모든 동 청사 중 송내동만이 다른 건물에 세 들어 운영되고 있음을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두천시의회 김승호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은 26일 제301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건립을 촉구했다. / 사진제공=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김승호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은 26일 제301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건립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동 행정복지센터는 단지 행정서비스가 이루어지는 장소 그 이상”이라고 강조하며, 동 행정복지센터는 각종 산하단체의 회의,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 사랑방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 행복과 편의를 위해서 중장기적으로는 관내 모든 동의 행정복지센터를 쾌적한 공간으로 단장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 중에서도 “송내동 행정복지센터”의 신청사 건립이 가장 시급하다고 꼽은 김 의원은 모든 동 청사 중 송내동만이 다른 건물에 세 들어 운영되고 있음을 지적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현재 송내동 행정복지센터는 사이언스타워 2개 층, 8개 호실을 임차해서 사용하고 있다.

김 의원은 송내동 청사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강당·회의실·강의실 등 필수 공간의 부족”, “전용 주차장 부재”, “2층에 위치한 사무실로 인한 어르신과 장애인들의 불편”을 꼽았다. 이어 우리 시 인구의 4분의 1이 살고 있는 중심지라는 위상에 비해 송내동 청사가 너무나 열악하다며 신청사 건립이라는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김 의원은 “현재 신청사 건립 후보지로 꼽히는 송내주공 5단지 인근에 행정복지센터가 들어선다면, 상대적으로 침체되어 있는 송내주공 3·4·5단지 일대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2007년 송내동 신설 이후 14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안타까운 상황을 하루라도 빨리 끝내는 것은, 시장님의 결단에 달려있다”며 조속한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설계용역 착수를 당부하고 발언을 마쳤다.

[머니S 주요뉴스]
"뭘 입었지?"… 현아, 뻥뚫린 모노키니 '헉'
한그루 근황 '화제'… 은퇴 후 물오른 미모
'정우♥' 김유미, 시크한 매력… 다리 길이 실화?
중국 "입국하려면 바지 내려라"… 황당한 검사
서인영, 패피의 겨울 롱코트룩… 대학생 같아
이재철 목사, 천재이승국… 이승윤 가족 누구?
아이언 전 여친 SNS 게시물이 왜?
아이키, 24세에 결혼 9세 딸 뒀다?
선우은숙, 이영하와 하룻밤 보냈다… 어쩌다
불륜사진에 남편 찌른 아내… "이거 너잖아" 반전

동두천=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