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큼 가까워진 '양평역 한라비발디' 다음달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라는 경기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산24-4 일원에 짓는 '양평역 한라비발디'를 다음달 분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상 20층 16개 동에 전용면적 59~98㎡ 1602가구 규모로, 양평읍 중심지에 위치해 생활 편의시설이 두루 갖춰져 있다.
견본주택은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504-103번지에 다음달 초 문을 열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평역~청량리역 KTX로 20분대
㈜한라는 경기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산24-4 일원에 짓는 ‘양평역 한라비발디’를 다음달 분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상 20층 16개 동에 전용면적 59~98㎡ 1602가구 규모로, 양평읍 중심지에 위치해 생활 편의시설이 두루 갖춰져 있다. 양평시장,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롯데마트 등이 단지 인근 1.5㎞ 이내에 있다.
양평역 한라비발디는 강릉선 케이티엑스(KTX) 및 경의중앙선 양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단지로, KTX로는 청량리역까지 2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특히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양평~화도 구간)가 2022년 말 개통 예정이고, 양평~이천 고속도로도 2025년 말 개통을 목표로 착공에 들어갔다. 또 서울 송파~양평간 고속도로(27㎞)도 예비타당성 조사 중으로 통과될 경우 강남권까지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평중과 양일중, 양일고, 양평고 등 학교도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양평은 수도권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대출 등이 까다롭지 않다. 청약통장 가입 후 1년이면 무주택자 뿐만 아니라 1주택자도 세대주나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중도금 전액(60%) 대출도 자유롭다. 한라 관계자는 “교통 호재로 인해 서울 송파, 강동, 강북 지역 거주자나 수도권 거주자의 이전 수요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504-103번지에 다음달 초 문을 열 예정이다.
양평은 최근 수도권 집값 상승 여파로 전원에서 노후를 보내려는 중장년층 외에 ‘2030세대’의 관심도 부쩍 높아진 곳으로 꼽힌다. 지난해 12월 공급된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의 경우 대부분 주택형이 2순위 청약에서 마감되더니 한 달여만에 완판된 바 있다. 이 단지는 양평 중심지에서 떨어진 용문역 역세권에 위치했지만 ‘2030세대’까지 가세하면서 예상 밖으로 인기를 모았다.
최종훈 기자 cjhoon@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확진자 줄었으니 나오지 마"..제주도, 간호사들 채용 돌연 취소
- '이해충돌 논란' 박덕흠, 아파트 재산만107억..압도적 1위
- 냥이가 코로나 옮길 가능성은 낮지만, 집사가 알아야 할 것들
- 김종인 "코로나 보상, 예산 여력 없으면 빚내서라도"
- 박영선 “서울의 봄을 위해 봄날같은 시장 되겠다”
- 홍남기 부총리 페북글 공유한 문 대통령의 ‘복심’은
- 아베, 한국 심장에 '비수'를 들이대다
- [김희경의 점선의 연결] 들어보셨어요, 입양인의 말?
- 월성원전 지하수 삼중수소, 외부 유출 가능성 뒷받침하는 연구 있다
- '생분해 플라스틱'은 여전히 자연으로 돌아가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