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설 승차권 예매 첫날..'창측좌석' 예매율 49.5%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로·장애인고객 대상으로 한 SRT 설 승차권 예매율이 49.5%를 기록했다.
SR은 이번 설 명절 승차권 예매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온라인 예매가 익숙하지 않은 경로·장애인고객을 위해 선착순 500명 대상으로 전화 예매를 운영했다.
SR은 경로·장애인 고객을 포함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7일엔 경부선, 28일엔 호남선 설 승차권을 판매하며, 오전 7시부터 PC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예약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경부선·28일 호남선 등 총 3만5602석 공급
(세종=뉴스1) 김희준 기자 = 경로·장애인고객 대상으로 한 SRT 설 승차권 예매율이 49.5%를 기록했다.
26일 SR에 따르면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판매한 창측 좌석 1만8306석 중 9057석이 판매됐다.
설 연휴 동안 공급하는 3만5602석 중엔 25.4%가 예매됐다. SR은 이번 설 명절 승차권 예매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온라인 예매가 익숙하지 않은 경로·장애인고객을 위해 선착순 500명 대상으로 전화 예매를 운영했다.
예약한 승차권은 28일 오후 3시부터 2월 1일까지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된다.
특히 전화예매로 승차권을 접수한 경로·장애인고객은 2월1일까지 주민등록증, 복지카드 등 본인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소지하고 역 창구에서 결제해야 승차권을 받을 수 있다.
대리인이 수령할 경우 접수자의 신분증 또는 복지카드와 대리인의 신분증을 모두 지참해야 한다.
SR은 경로·장애인 고객을 포함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7일엔 경부선, 28일엔 호남선 설 승차권을 판매하며, 오전 7시부터 PC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예약 할 수 있다.
h991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결혼 전날 중학 동창과 관계한 남편…여사친 '당신과는 노동 같다던데'
- 연세대 졸업전 자퇴· 공수처개정안 기권…소신파 장혜영의 용기
- 서지현 '미투3년, 여전히 나를 '미친X' 취급…절망에 엉엉 울어 보기도'
- 조은산 '여권 3인방, 국민세금 두고 자기들끼리 피 터지게 싸움박질'
- 탈삼진왕 박명환 '성폭행 前 프로야구 투수, 난 아냐…악플러 법적대응'
- 아들과 술 마시던 70대 화장실서 숨진 채 발견…아들 '횡설수설'
- '연락 끊은 아이아빠…돈 수천만원 요구에 만나면 모텔만 가자했다'
- 13살부터 성형 100번 한 中여성…'시력도 기억력도 가물가물'
- '당당히 나오겠다더니…' 아이언, 사망 2일째 충격 지속(종합)
- 여수서 산길 달리던 승용차, 멧돼지와 충돌…운전자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