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모차르트 주간' 공연 독점 공개

홍윤정 입력 2021. 1. 26. 17:26 수정 2021. 1. 27. 00: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의 인터넷TV(IPTV)에서 모차르트의 미공개 곡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는 27일부터 5일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열리는 '모차르트 주간'의 공연 콘텐츠 영상을 독점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연에서는 모차르트가 어린 시절 작곡한 '알레그로(Allegro) in D K 626b/16'이 세계 최초로 연주된다.

유플러스tv는 이 곡과 함께 모차르트 주간 공연 9편도 무료로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차르트 미공개곡 국내 첫 선
조성진 연주 실황 등 무료 제공

LG유플러스의 인터넷TV(IPTV)에서 모차르트의 미공개 곡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는 27일부터 5일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열리는 ‘모차르트 주간’의 공연 콘텐츠 영상을 독점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자사 IPTV ‘유플러스(U+)tv’와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유플러스 모바일tv’를 통해서다. 영상은 1년간 무료로 볼 수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모차르트가 어린 시절 작곡한 ‘알레그로(Allegro) in D K 626b/16’이 세계 최초로 연주된다. 이 곡은 1774년 모차르트가 17세 때 작곡한 것으로 추정되는 94초 분량의 짧은 곡이다. 피아니스트 조성진(사진)이 연주에 참여한다.

유플러스tv는 이 곡과 함께 모차르트 주간 공연 9편도 무료로 선보인다. 다니엘 바렌보임과 마르타 아르헤리치가 함께 연주하는 포핸즈 피아노, 테너 롤란드 비야손이 참여하는 오프닝 콘서트, 모차르트와 누이의 편지를 주제로 한 콘서트 등이다.

홍윤정 기자 yjhong@hankyung.com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