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미래 먹거리 '복합문화융합단지' 내년 8월 준공"

이상휼 기자 2021. 1. 26. 16: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26일 "지난해 의정부뉴딜사업으로 전국 최대 규모 일자리를 창출했다"면서 "329개 사업을 진행해 1만1799명을 채용해 생계지원의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안 시장은 "올해는 생태하천을 복원하고 노약자와 장애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숲길 조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규모 조림사업과 유니버설디자인 도입 등으로 의정부시가 녹색과 아름다움으로 가득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K콘텐츠 문화관광지로 개발..4만명 일자리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지난해 '의정부뉴딜사업'으로 전국 최대 규모 일자리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 뉴스1

(의정부=뉴스1) 이상휼 기자 =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26일 "지난해 의정부뉴딜사업으로 전국 최대 규모 일자리를 창출했다"면서 "329개 사업을 진행해 1만1799명을 채용해 생계지원의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특히 안 시장은 "지난해 1월28일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1년간 행정력을 총동원해 24시간 비상방역체계를 가동했다"면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올해는 대형사업 완성에 더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안 시장은 '의정부 100년 먹거리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일컫는 '복합문화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부지조성공사가 34%의 공정률로 추진되고 있다면서 내년 8월 준공될 것으로 내다봤다.

부지조성공사가 완료되면 케이팝(K-POP)공연장, 다양한 문화 콘텐츠 제작과 송출을 위한 스튜디오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콘텐츠 문화관광시설이 들어선다. 올해부터 개별 건축물 착공이 시작된다.

안 시장은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활성화로 4만명의 일자리 창출, 1조70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로 경기북부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장담했다.

서울 도봉면허시험장의 의정부 장암동 이전사업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 사업은 지난해 3월 의정부시-서울시-노원구 간의 동반성장 및 상생발전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하면서 장암동 일원에 도봉면허시험장 이전을 추진 중이다. 도봉면허시험장 이전 예정지인 장암역 일대는 개발제한구역, 군사시설보호구역 등 규제로 인해 타 지역에 비해 매우 낙후됐다.

그 주변에는 정선레미콘 공장, 도봉차량기지, 상·하촌 지구단위계획구역, 동부간선도로 등으로 둘러싸여 택지개발 등 사업 추진에 공간적 제약이 있다. 소규모 개발제한구역의 해제는 공익성이 높은 시설을 설치하는 경우만 해당하여 여건을 충족하는 사업추진이 제한적인 여건다.

안 시장은 "도봉면허시험장 이전사업은 현행 제도 안에서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해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서울시가 의정부시에 제공하는 상생발전지원(500억원)을 통해 장암동 상·하촌 마을 일원의 주민편익시설을 확충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의 초석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서울 동북부와 경기북부주민이 이용하는 도봉면허시험장이 입지할 경우 연간 약 43만명의 시설이용 방문자 등 유동인구 증가로 주변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 시장이 주요 역점사업으로 추진해 지난해 완료한 'The G&B City 프로젝트'는 지난달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에서 최우수 정책으로 선정됐다.

이와 관련 안 시장은 "올해는 생태하천을 복원하고 노약자와 장애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숲길 조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규모 조림사업과 유니버설디자인 도입 등으로 의정부시가 녹색과 아름다움으로 가득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안 시장의 이날 발언은 오는 28일 CA-TV 나라방송(CH_25번)에서 방송할 예정이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방영된다.

daidaloz@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