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야구단 이름은 SSG?..정용진 부회장 인스타 게시물 주목
[스포츠경향]
신세계 야구단 이름은 SSG?
신세계그룹이 26일 SK 와이번스 프로야구단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KBO 한국 프로야구 신규 회원 가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과 신세계그룹은 이날 SK와이번스 야구단을 신세계그룹이 인수하는데 합의하고, 관련 MOU를 체결했다. 신세계그룹의 이마트는 SKT가 보유하고 있는 SK와이번스 지분 100%를 인수하게 되며, 연고지는 인천으로 유지한다. 또, 코칭 스태프를 비롯한 선수단과 프론트 역시 100% 고용 승계해 SK와이번스가 쌓아온 인천 야구의 헤리티지를 이어간다.
신세계그룹은 이미 창단 준비를 위한 실무팀을 구성했으며, 시즌 개막에 맞춰 차질없이 준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구단 네이밍과 엠블럼, 캐릭터 등도 조만간 확정하고, 3월 중 정식으로 출범할 계획이다.
팬들의 가장 큰 관심은 야구단의 공식 명칭이다. 벌써부터 온라인 공간에서는 야구팬들이 다양한 이름을 추측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소비자 및 누리꾼들과 적극 소통하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SNS에 올린 게시물이 눈길을 끈다. 정 부회장은 이날 오후 인스타그램에 신세계의 굿즈를 사진으로 찍어서 올렸다. 사진에는 골프공과 다이어리 등의 상품에 신세계의 영문 네이밍인 SSG가 큼지막하게 박혀 있다.
이에 야구팬들은 ‘야구단 이름도 SSG로 하는 것 아닌가’하는 추측을 하고 있다. 이밖에도 ‘신세계 와이번스’ ‘이마트 와이번스’ ‘신세계 트레이더스’ ‘신세계 스타필즈’ 등 그룹 이름을 바탕으로 다양한 예상이 쏟아진다.
대기업간의 인수로 프로야구단의 새 주인이 된 신세계가 어떤 네이밍을 하게 될지 팬들의 관심은 더욱 커져간다.
양승남 기자 ysn93@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는 인간이 아니다” 6타수6안타 3홈런 2도루 10타점···오타니 ‘51-51’ 대기록 달성
- 유아인, 동성 성폭행 ‘무혐의’···경찰 ‘증거불충분’ 불송치 결정
- [스경X초점] 추석 코인 탄 ‘베테랑2’, 반응은 엇갈렸다
- 김민형 전 아나, 호반그룹 2세와 결혼 뒤 상무로 재직 중
- [전문] 곽튜브 소속사 “허위 주장·2차 가해 좌시않겠다”
- 공인중개사 땄던 조민아, 알고보니 보험설계사 팀장
- [종합] ‘나는 솔로’ 22기 결혼커플, 순자-영호가 수상하다
- ‘천사’ 아이유가 또···2억2천500만원 기부
- “유열 사망뉴스는 거짓” 폐 이식술 후 회복 중
- 곽튜브, 교육부서 손절 당했다···‘이나은 출연’ 후폭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