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체육회, 법인설립 준비위 발족..본격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체육회가 법인설립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하는 등 본격 법인화 추진에 나섰다.
광주시체육회는 26일 체육회관 중회의실에서 법인설립을 위한 준비위원들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준비위는 법인화에 필요한 정관 작성, 창립총회, 인가신청, 설립등기 등의 업무를 순차적으로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시체육회가 법인설립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하는 등 본격 법인화 추진에 나섰다.
광주시체육회는 26일 체육회관 중회의실에서 법인설립을 위한 준비위원들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준비위는 김광아 광주양궁협회장을 위원장으로 선임했으며 김성남 광주체육고등학교 교장, 김영배 시체육회 이사, 김전근 변호사, 최길성 법무사 등 총 5명으로 구성됐다.
준비위는 법인화에 필요한 정관 작성, 창립총회, 인가신청, 설립등기 등의 업무를 순차적으로 추진한다.
또 다음 달까지 대한체육회의 표준정관을 준용해 정관을 작성할 방침이며 오는 3월 창립총회를 열게 된다.
이후 4~6월 광주시 인가신청 및 법원 설립등기를 마친 후 사무인계가 마무리되면 준비위의 활동은 종료된다. 동구를 제외한 4개구 체육회도 동일한 일정으로 추진된다.
김창준 광주시체육회장은 "체육회 법인설립을 위한 행보가 시작됐다"며 "추후 법인설립을 통해 체육회의 법적 지위가 확보되면 지역 체육발전의 기초가 될 것 이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빈 조카 맞아?"…김희정, 비키니 입고 '11자 복근' 자랑
- '너의 연애' 리원, '벗방BJ' 인정 "살해·아웃팅 협박 당했다"
- 박재범, 130억 재산설에 "그거보다 많아. 돈 욕심 없어"
- 배달 음식 씹히지 않아 '퉤'…펴보니 '피 묻은 밴드'(영상)
- 이승기 장인, 상장사 주가조작·금품수수 혐의로 구속(종합)
- "호텔 침대 밑에 낯선 남자가"…일본 간 우크라 여성 '경악'
- 이규한 "최여진, 결혼 약속했던 사이"
- 김수현, 광고주에 30억 피소…줄소송 이어지나
- '용준형♥' 현아, 결혼 후 달라진 분위기…청순미 넘치네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아들까지 데리고 발리로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