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글e글]정용진 SNS에 몰려든 SK팬들 "제발 그것만은.."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 1. 26. 16:39 수정 2021. 1. 26. 16: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프로야구단 SK와이번스를 인수하기로 한 가운데, SK팬들로 추정되는 야구팬들이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소셜미디어를 찾아 구단명을 '이마트 와이번스'로 짓지 말아달라고 요구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 wyve****은 "제발 이마트 와이번스만은 (안 돼요.) 이마트 사내 사회인 야구팀 같아요. 제발 신세계 와이번스로 부탁드립니다"라고 적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갈무리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프로야구단 SK와이번스를 인수하기로 한 가운데, SK팬들로 추정되는 야구팬들이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소셜미디어를 찾아 구단명을 ‘이마트 와이번스’로 짓지 말아달라고 요구했다.

26일 정 부회장의 인스타그램 최근 게시물에는 SK팬들로 보이는 누리꾼들의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 onee****은 “ssg 와이번스로 해주세요. 구단 이름 이마트면 놀림 받아요. 제발 이마트만은 참아주세요”라고 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 wyve****은 “제발 이마트 와이번스만은 (안 돼요.) 이마트 사내 사회인 야구팀 같아요. 제발 신세계 와이번스로 부탁드립니다”라고 적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 ie_r****은 “이마트 와이번스가 아니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신세계 와이번스, ssg 와이번스 다 너무 훌륭한 이름입니다. 이마트만 아니면 됩니다”라고 썼다.

인스타그램 사용자 yeee****은 “신세계 와이번스 = 강해보임. 이마트 와이번스 = 마트에서 이벤트 참여하면 사탕 하나 더 주는 마스코트 같음”이라고 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 catc****은 “야구단 이름 이마트 와이번스만 피해주세요. ssg, 신세계 다 좋은데 이마트는 (싫어요.) 이마트만 넣으면 너무 판매사원 같아요”라고 적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SK텔레콤(SKT)으로부터 SK와이번스를 인수하는데 합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는 SKT가 보유한 SK와이번스 지분 100%를 인수할 계획이다. 인수 규모는 1352억 원(지분 1000억 원)이다.

이마트는 연고지를 인천으로 유지하기로 했다. 코칭스태프를 비롯, 선수단과 프론트 역시 100% 고용 승계하기로 했다.

신세계그룹은 프로야구 팬과 신세계그룹의 고객을 접목하면 ‘고객 경험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