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리스트, 2021년형 Pro V1 & Pro V1x 출시

정대균 입력 2021. 1. 26. 16: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타이틀리스트가 2021년형 Pro V1과 Pro V1x를 선보인다.

신제품 Pro V1 시리즈는 타이틀리스트만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2.0 ZG 프로세스 코어, 단단하고 반응력이 뛰어난 High-Flex 케이싱 레이어, Pro V1 시리즈 역사상 가장 부드러운 캐스트 우레탄 커버, 그리고 수많은 테스트 끝에 탄생한 완전히 새로운 공기역학적 딤플 디자인이 특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틀리스트가 새롭게 출시한 2021년형 Pro V1 & Pro V1x. /사진=아쿠시네트 코리아
[파이낸셜뉴스]타이틀리스트가 2021년형 Pro V1과 Pro V1x를 선보인다.

2년만에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한 Pro V1 시리즈는 코어에서부터 커버, 그리고 딤플 디자인까지 골프볼을 구성하는 모든 부문에서 대대적인 변화를 주어 프리미엄 골프볼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

신제품 Pro V1 시리즈는 타이틀리스트만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2.0 ZG 프로세스 코어, 단단하고 반응력이 뛰어난 High-Flex 케이싱 레이어, Pro V1 시리즈 역사상 가장 부드러운 캐스트 우레탄 커버, 그리고 수많은 테스트 끝에 탄생한 완전히 새로운 공기역학적 딤플 디자인이 특징이다.

골프볼의 모든 요소에서 변화를 주는 완벽한 진화를 통해 골퍼들이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에 기대하는 품질과 일관성은 물론, 더욱 긴 비거리와, 빠른 볼 스피드, 드롭-앤-스톱 그린사이드 스핀컨트롤, 부드러운 타구감까지 토털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한 층 업그레이드된 Pro V1 시리즈가 탄생했다.

2021년형 Pro V1과 Pro V1x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진보된 2.0 ZG 프로세스 코어와 High-Flex 케이싱 레이어의 조합으로 빠른 스피드와 함께 향상된 비거리를 제공한다. ‘ZG 프로세스’란 모든 코어가 동일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생산 설계된 타이틀리스트만의 독자적인 코어 제작 공정이다.

진보된 2.0 ZG 프로세스를 통해 생산된 Pro V1의 솔리드 코어, Pro V1x의 듀얼 코어는 긴 비거리를 자랑한다. 이 코어는 단단하고 반응력이 뛰어난 High-Flex 케이싱 레이어로 둘러싸여 있는데, 부드러운 코어가 단단한 케이싱 레이어를 만나 빠른 스피드를 만들고 롱게임 스핀양을 낮춰주어 결과적으로 더욱 긴 비거리를 제공한다.

두 번째는 부드러운 캐스트 우레탄 엘라스토머 커버가 그린사이드 스핀양을 높여 쇼트 게임에서 뛰어난 컨트롤을 제공한다. 새롭게 개발된 캐스트 우레탄 엘라스토머 커버는 이전 모델과 두께는 동일하지만 Pro V1 시리즈 역사상 가장 부드럽게 설계되었다. 부드러운 커버를 통해 섬세한 타구감을 느낄 수 있으며, 증가된 쇼트 게임 스핀양으로 원하는 지점에 볼을 떨어뜨려 세우는 타이틀리스트만의 드롭-앤-스톱 컨트롤을 경험해볼 수 있다.

세 번째는 2011년 이후 10년만에 완전히 새로운 딤플 패턴 디자인이 적용된 점이다. 딤플은 디자인과 크기, 깊이, 배열에 따라 볼 비행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다.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R&D 팀은 Pro V1이 처음 세상에 나온 2000년 이후 약 1900개 이상의 딤플 패턴을 디자인하고 개발, 테스트해왔다. 그 결과 이번 2021년형 Pro V1과 Pro V1x에는 딤플 모양, 개수 및 배열까지 새롭게 설계되어 공기역학적으로 최상의 결과를 보여주는 새로운 딤플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Pro V1은 새로운 388개 4면체 딤플, Pro V1x는 새로운 348개 4면체 딤플로 딤플 수가 증가하였고, 다양한 딤플 사이즈로 골프볼 표면을 차지하는 커버리지가 한층 정교해졌다. 새로운 딤플 패턴으로 Pro V1과 Pro V1x는 더욱 긴 비거리와 일관된 볼 비행을 선사하며, 특히 Pro V1은 바람을 가르는 날카로운 볼 궤적을, Pro V1x는 높은 탄도로 충분한 캐리를 확보해준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