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안전품질 캠페인 '스마트제로'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26일 협력회사와 함께하는 안전·품질 특별캠페인 '스마트 제로'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올해 안전·품질 중점 추진사항 보고, PM별 안전·품질 운영방안 발표, 현장과 협력회사 포상, 안전품질위원회 위촉장 수여, 안전·품질 캠페인 선포문 낭독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HDC현대산업개발은 26일 협력회사와 함께하는 안전·품질 특별캠페인 '스마트 제로'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권순호 대표이사, 안전품질위원회 등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화상회의로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올해 안전·품질 중점 추진사항 보고, PM별 안전·품질 운영방안 발표, 현장과 협력회사 포상, 안전품질위원회 위촉장 수여, 안전·품질 캠페인 선포문 낭독 등 순으로 진행됐다.
HDC현산은 '스마트제로'라는 슬로건 아래 안전면에서는 △자주적 안전관리 △위험감시 △적극적인 참여 △추적관리 △의식개선(Training), 품질면에서는 △신속한 하자처리 △기술자 역량 강화 △현장 자율적 품질관리 △책임완결형 품질관리 △협력체제 구축 등을 통해 스마트 안전·품질 관리로 무재해·무결점 사업장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권순호 HDC현산 대표이사는 선포식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지난 한 해 동안 협력회사 및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로 사망재해 제로 달성과 부상 재해를 현저히 줄일 수 있었다"며 "스마트제로의 성공적 달성을 위해 중대재해 발생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시스템과 시설·도구 개선을 통해 원칙을 지켜나가 무재해·무결점의 현장관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안전과 품질면에서 각각 윤주건설, 두송건설 등이 우수협력회사로 선정돼 수상했다.
한편 HDC현산은 안전 시스템과 안전의식 개선을 위해 스마트제로 전략을 수립하고 안전·보건 활동을 새롭게 강화했다. 이를 통해 시스템, 스마트 안전, 안전 문화를 중심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했다.
HDC현산 안전·품질 캠페인은 지난 1994년 건설업계 최초로 협력회사 사장단으로 구성된 '안전·품질 위원회'를 운영한 이래 꾸준히 안전관리를 통한 상생경영을 실천 중이다.
현장에서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계절별로 혹서기 고드름 캠페인, 혹한기 동절기 양생작업 집중점검 등을 통해 안전보건 관리에 힘쓰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대응 지침을 수립해 대응하고 있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