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는 26일 자사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플랫폼 클라우드원의 새로운 기능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Cloud One〃Container Security)'를 발표했다.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는 지난해 선보인 클라우드원 서비스 플랫폼에 추가된 보안 기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는 26일 자사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플랫폼 클라우드원의 새로운 기능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Cloud One〃Container Security)'를 발표했다.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는 지능형 컨테이너 보안 솔루션이다. 컨테이너 빌드, 배포와 런타임 워크플로우의 보안을 지원하고 컨테이너 런타임 환경에서 컨테이너로 구성된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단일 툴로 쿠버네틱스 환경에서 혁신을 가속화하고 애플리케이션 다운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다.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는 지난해 선보인 클라우드원 서비스 플랫폼에 추가된 보안 기능이다. 클라우드원은 △데이터 센터 서버 △가상 머신 △IaaS 워크로드 △컨테이너 △컨테이너 서비스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 △클라우드 파일 △객체 스토리지 서비스 △서버리스 관련 고객의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통합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SaaS) 플랫폼이다.
한편 더 많은 기업이 컨테이너를 활용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가속화하고, 단일 애플리케이션을 재구성하고 있다. 이로 인해 기존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툴이 해결할 수 없는 보안 격차가 발생하게 된다.
마크 누니코벤(Mark Nunnikhoven)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보안 연구 부문 부사장은 “컨테이너는 개발과 구축 과정을 단순화해 개발팀이 더욱 신속하게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러한 과정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컨테이너 라이프 사이클에서 보안 프랙티스를 보다 쉽게 통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음악 기능 국내 도입
- 폰 개통 사전승낙 신청…'대리점'에서만 한다
- 벤처천억기업 617곳…경제 버팀목 역할 '톡톡'
- 외환위기급 코로나 충격에 한국경제 -1% 역성장...반도체 수출이 상쇄
- AI·자율주행 신기술 개인정보보호 기준 만든다...기술로드맵도 첫 수립
- 이재용의 옥중 약속, "투자와 채용 반드시 한다"
- [단독]"유니콘이 유니콘 키운다" 무신사, 첫 벤처펀드 결성
- [단독]쿠팡, 고려대 특허 98건 일괄 매입...'토털 테크기업' 가속
- 5G+ 전략위 "2021년 5G B2B 활성화에 사활 건다"
- 마이데이터로 가속페달 노린 농협은행, PFM 플랫폼에 야심 담았다